디즈니+ 오리지널 '최악의 악'
기철 역 위하준 인터뷰
위하준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위하준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배우 위하준이 디즈니+ 오리지널 '최악의 악'에서 호흡을 맞춘 지창욱에 대해 언급했다.

위하준은 23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디즈니+ 오리지널 '최악의 악'과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달 27일 공개된 '최악의 악'은 990년대, 한-중-일 마약 거래의 중심 강남 연합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경찰 준모(지창욱 역)가 조직에 잠입 수사하는 과정을 그린 범죄 액션 드라마. 극 중 위하준은 강남 연합 조직 보스 정기철 역을 연기했다.

이날 위하준은 지창욱과의 호흡에 대해 "너무 좋았다. 지창욱이라는 배우를 원래도 좋아했다. 저는 진짜 좋아했다. 액션도 되고 멜로도 되는, 정말 모든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배우라고 생각했다. 대중은 창욱이 형이 누아르 장르에서 연기하는 모습을 크게 안 보여졌으니까, 저도 그런 부분이 기대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생각보다 잘하고 에너지가 좋은 것 같다. 사람 자체가 열정이 많고, 긍정적이고 밝다. 욕심도 있고, 하고자 하는 열정도 세다 보니 진짜 많이 도움을 받았다. 현장에서 연기적인 걸 떠나서 저렇게 톱 배우가 개구지고 늘 웃고 우리를 챙기고, 긍정적인 마인드가 있더라"고 덧붙였다.

위하준은 "저는 늘 뭔가 다운돼 있고 처져 있는 타입이다. 걱정도 많고, 생각도 많다. 그런 부분을 창욱이 형이 많이 깨줬다. '별거 없어, '그냥 해' 이런 마인드가 개인적으로 제게 크게 도움이 됐다. 진짜 많이 고맙다. 형한테 진짜 많이 배웠다"라면서 애정을 드러냈다.

위하준은 강남 연합과의 케미스트리 대해 "최고다. 이런 현장이 나올 수 있을까 싶다. 제가 막내였는데, 그렇게 감독님부터 막내 스태프들까지 모두가 하나가 됐다. 또 매일 개그 배틀이었다. 누가 어디까지, 서로 어디까지 가나 보자고 했다. 저는 2위였고, 1위는 감독님"이라고 설명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위하준은 '최악의 악' 쫑파티 때 울었다고. 그는 "늘 드립과 개그가 난무했다. 정말 끈끈했다. 현장에서 재밌게 장난을 많이 쳤고, 가장 저답게 있었던 적은 처음이었다. 형들, 감독님 등 다 편했고, 편하게 해주셨다. 그러다 보니까 진짜 서로를 신뢰하고 믿었다"라고 했다.

위하준은 "누구 하나 모난 성격 없이 늘 밝고 늘 긍정적이었다. 그러니까 이런 고된 촬영들도 으쌰으쌰 하면서 이겨냈던 것 같다. 그래서 헤어지는 게 아쉽더라. 촬영은 너무 힘들었는데, 이대로 헤어지려니까 그게 아쉬워서 쫑파티 때 인사하려다가 울컥한 것 같다"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