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V조선 '백반기행'
사진제공=TV조선 '백반기행'
류현경이 배우 생활 중 생계에 어려움을 겪은 적 있다고 고백했다.

22일 밤 8시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28년 차 명품 배우 류현경이 출연해 경남 진주에서 연기 인생 스토리를 공개한다.

일일 식객 류현경은 배우의 꿈을 갖게 된 특별한 계기를 전한다. 90년대 인기 아이돌의 열혈 팬이었던 그녀는 “그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배우 이재은을 보고, 나도 배우가 돼서 그 아이돌을 만나야겠다고 결심했다”면서 우연한 계기로 연기를 시작하게 된 사연을 털어놓았다.

그렇게 연기를 시작한 류현경에게 힘든 순간이 찾아왔다. 그녀는 2004년 드라마 ‘단팥빵’ 출연 당시 생계를 위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며 하루하루를 버텨왔다고 한다.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손님에게 “배우 닮았어요”라는 이야기도 들었다면서 웃픈(?) 해프닝이 공개하기도 했다.

무명 시절을 버티고 영화 '신기전'을 찍으면서 “정재영, 허준호, 안성기 등 대선배들을 보며 연기자로 평생 살아야겠다는 신념이 생겼다”는 배우로서의 확신을 갖게 된 계기도 전한다. 자신의 신념처럼 장르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한 길로 어느새 28년 차 배우가 된 그녀는 최근 “드라마 ‘카지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면서 함께 촬영했던 최민식을 향한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식객 허영만과 류현경은 이야기꽃을 피우며 20년 넘도록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귀요리’ 전문 진주 터줏대감을 방문한다. 남해안과 동해안 생물 아귀를 공수해 만든 특급 아귀요리에 류현경은 “녹는다~ 녹아!”라며 연신 감탄했다. 두 식객이 방송도 잊은 채 본격 ‘먹방’에 빠진 마성의 진주 밥상도 만나볼 수 있다.

류현경과 함께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경남 진주 편은 22일 밤 8시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