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도 눈물도 없는 이상엽('순정복서')
배우 이상엽이 ‘순정복서’를 통해 역대급 ‘캐아일체’를 보여준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순정복서’(극본 김민주 / 연출 최상열, 홍은미 / 제작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코너스톤, 블레이드ENT)는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제2회 수상작인 추종남 작가의 소설 ‘순정복서’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사라진 천재 복서 이권숙과 냉혈한 에이전트 김태영의 인생을 건 승부조작 탈출기다.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이상엽은 ‘순정복서’를 통해 또 한번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선다. 첫 방송을 일주일 앞둔 가운데, 이상엽이 선사할 활약 포인트를 짚어봤다.

#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 에이전트 이상엽의 두 얼굴

이상엽은 극 중 재능 있는 선수를 끌어들인 뒤 단기간에 골수까지 빼먹고 은퇴시키는 S&P 스포츠 에이전트 김태영으로 변신한다. 태영은 자기 선수의 영달과 돈이라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는 피도 눈물도 없는 인물이다.

태영은 승부조작 픽스매치의 희생양이 된 특급 투수 김희원(최재웅 분)을 구하기 위해 3년 전 잠적한 천재 복서 이권숙(김소혜 분)을 찾아가 위험한 게임을 제안한다.

이상엽은 편법, 술수, 아부 등 내 선수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달려드는 승부 근성과 집념을 가진 김태영 캐릭터를 다채롭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내 선수를 구하기 위해 사각의 링에 뛰어들다 ‘인생을 건 승부조작 탈출기’

이상엽이 연기하는 김태영은 친형제처럼 지낸 ‘내 선수’ 희원에 의해 에이전트로서는 절대 해서는 안 될 ‘승부조작’ 세계에 뛰어들면서 삶이 송두리째 흔들린다. 승리만을 바라보며 치열하게 달려온 그는 희원의 목숨값을 대신 벌기 위해 천재 복서 이권숙을 다시 링으로 복귀 시키기로 결심한다.

이상엽은 하루아침에 인생의 절망 끝에 선 김태영의 처절한 심리전은 물론 모두를 지켜내기 위한 처절한 승부조작 탈출기를 펼친다.

한계 없는 연기 변신을 선보여 온 이상엽은 스포츠 에이전트의 프로페셔널한 모습과 극한의 상황에 놓인 인간 김태영의 입체적인 캐릭터로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안방극장에 매서운 ‘훅’을 날릴 이상엽의 연기 열전은 오는 21일(월) 밤 9시 45분 첫 방송되는 ‘순정복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