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카 / 사진=뮤직카로마 제공
유카 / 사진=뮤직카로마 제공
전세계적 댄스 챌린지 열풍을 불러온 싱어송라이터 ‘유카 (Yuka)’가 2023년 메이저 데뷔를 통한 연속 발매 시리즈의 일환으로, 오는 7월 5일 신곡 [Darling Darling]를 국내에 출시한다.

2023년 틱톡 상반기 트렌드 대상 뮤직 부문에서 수상을 거둬낸 ‘유카’는 현재 일본에서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로서, 누구라도 한 번 들으면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솔직한 가사와 통통 튀는 보컬로 개성 넘치는 음악 스타일을 구축하여 단숨에 확고한 정체성을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올해 메이저 데뷔를 통한 싱글 [Baby You] 발매와 동시에 틱톡에서 댄스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켜 국내 아이돌 그룹 ‘트레저’의 ‘하루토’와 ‘블랙핑크’의 리사가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기도 하였다.

2023년 연속 싱글 발매 시리즈 세 번째 [Darling Darling]은 좋아하는 남자 앞에서 소위 말하는 여우 같은 여자가 되고 싶지만 될 수 없는 괴리감에 괴로워하는 짝사랑 테마를 솔직하게 그려낸 '유카'의 첫 번째 썸머 송으로, 여름을 맞이하여 청량한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또 한 번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에 국내 음원유통사 뮤직카로마 측은 “파도처럼 시원한 포크 록 사운드와 통통 튀는 보컬이 어우러져 ‘유카’의 감성이 잘 표현된 작품”이라 밝혔다.

‘유카'의 싱글 [Darling Darling]은 오는 7월 5일 정오에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