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서경덕./
명품 브랜드 구찌가 경복궁 패션쇼 이후 진행한 뒤풀이 행사가 '민폐'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서경덕 교수가 일침을 가했다.

서경덕 교수는 18일 "명품 브랜드 구찌가 서울 한복판에서 연 패션쇼 애프터 파티에 경찰까지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져 큰 논란이 되고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패션쇼의 성공을 자축하는 이번 파티는 밤이 깊어져도 큰 음악 소리를 내고, 레이저 조명을 사방으로 쏴 잠을 청하는 인근 주민들이 큰 고통을 겪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로 인해 52건의 신고가 접수됐고, 순찰차 9대가 출동하여 경찰이 상황 정리를 요청했지만, 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그들만의 파티’를 이어가 결국 소음 관련 경범죄로 통고처분을 받았다"며 "또 다른 문제는 불법 주차 차량이 거리를 채우고 있어서 경찰이 주정차 위반 차량들을 모두 해산시켰다 한다"고 말했다.
./사진=SNS 캡처
./사진=SNS 캡처
구찌는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경복궁 근정전에서 '2024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한 이후 인근 건물에서 뒤풀이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쇼에 참석한 패션계 유명 인사, 연예인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된 공간에서 진행한 행사는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를 줬다. SNS에는 '밤 12시 다 되도록 쿵쾅쿵쾅하더니 마침내 경찰이 출동했다', '나 진짜 정신병 걸릴 것 같다. 왜 저렇게 외부에까지 소리를 울리게 하는지 모르겠다'등의 불편함을 드러내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구찌의 뒤풀이 행사를 두고 '민폐'라고 지적했다. 이에 구찌 측에서는 "지난 16일 패션쇼 종료 후 진행된 애프터 파티로 인해 발생한 소음 등 주민들이 느끼셨던 불편함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서경덕 교수는 해당 사과문을 언급하며 "한 문장의 짤막한 사과문"이라며 "그야말로 패션쇼는 '명품'이었는데, 뒤풀이는 '싸구려'였다. 사과의 진정성도 없어 보입니다. 즉 '글로벌 매너'가 부족한 탓"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구찌는 화려한 '명품'을 만들기 이전에 기본적인 '인품'을 갖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