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S)
(사진=채널S)

‘다시갈지도’가 ‘똥별이 아빠’ 제이쓴의 여행욕에 불을 지폈다.


지난 11일 방송된 채널S ‘다시갈지도’ 58회에서는 여행파트너 김신영, 이석훈, 최태성 강사와 함께 인테리어 디자이너 겸 방송인 제이쓴이 동행한 ‘예술가들이 사랑한 도시 베스트 5’ 편이 담겼다.


이날 ‘별이 빛나는 밤 아를’, ‘천재 화가의 안식처 말라가’, ‘독창적 아름다움 바르셀로나’, ‘사운드 오브 뮤직 잘츠부르크’, ‘고통과 사랑의 도시 멕시코 시티’을 랭킹 주제로 각 도시에 녹아 든 세계적인 예술 거장들의 발자취를 살피는 랜선 여행이 감동을 안겼다.


5위에는 잘츠부르크, 4위에는 바르셀로나가 꼽힌 가운데, ‘예술가들이 사랑한 도시’ 3위는 ‘스페인 말라가’였다. 현대미술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의 고향인 스페인 말라가는 도시 곳곳에 피카소의 흔적들이 녹아 있었다.


말라가를 대표하는 중심 광장인 메르세드 광장에 위치한 피카소 생가에는 유년시절부터 뛰어난 예술적 재능 보인 피카소가 사용한 고가구, 그린 그림들은 물론 아기 피카소의 배내옷, 신발 등 다양한 물건들이 전시돼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즐거움을 안겼다.


또한 피카소가 생후 1개월 때 세례를 받은 ‘산티아고 아포스톨 말라가 성당’은 엄숙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보는 이를 압도했다. 또한 1840년에 개업한 피카소의 단골 선술집에서 백포도주인 셰리 와인을 마시며 한낮의 여유를 즐기는 대리 여행자의 감성 넘치는 모습이 보는 이들까지 힐링케 했다.


2위는 ‘멕시코 시티’가 뽑혔다. 정열의 나라 멕시코답게 다채롭고 강렬한 색채의 거리가 걷는 것만으로도 예술적 감성을 무한 자극시켰다. 특히 대리 여행자 ‘무챠쵸스’ 부부는 코요아칸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에서 음료를 테이크아웃해 거리를 거닐어, 보는 이들의 여행욕을 자극했다.


무엇보다 멕시코시티는 멕시코를 대표하는 여성 화가 프리다 칼로와 그의 남편이자 멕시코 화가인 디에고 리베라가 평생을 산 도시로 유명한 도시. 파란 외벽이 매력적인 프리다 칼로의 생가는 교통사고 이후 평생 앉아서 생활했던 프리다 칼로가 고통 속에서도 미술 활동을 이어간 그의 생활 방식들이 남겨져 있어 흥미를 높였다.


그런가 하면 멕시코 예술 궁전의 뷰와 일몰을 볼 수 있는 인증샷 명소, 영화 ‘인터스텔라’의 5차원 공간의 모티브이자 세계 10대 아름다운 도서관으로 꼽힌 바스콜셀로스 도서관이 소개돼 알찬 여행을 완성했다.


대망의 1위는 ‘프랑스 아를’이 올랐다. 특히 아를은 네덜란드 출신의 화가 반 고흐가 영혼의 안식처로 삼고 머물며 수많은 명작들을 남겼던 도시였다. ‘레 보드 프로방스’ 마을의 이색 스폿인 ‘빛의 채석장’은 채석장을 대규모 미디어 전시장으로 개조해 반 고흐, 고갱, 피카소, 클림트, 샤갈 등 유명 화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거친 채석장 벽면을 가득 메운 명화들이 보는 이들의 큰 감명을 자아냈다.


특히 이석훈은 “미치는 거다. 들어가는 순간”이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고, 제이쓴은 “당일치기라도 다녀올까. 저 곳은 일주일 내내 있을 수도 있다”며 당장 티켓팅을 할 듯 흥분을 감추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이날 여행 동반자로 출연한 제이쓴은 육아 8개월차 ‘똥별이 아빠’의 육아 스트레스를 완전히 날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러면서도 상품으로 받은 선물이 담긴 그물망을 제이쓴의 기저귀 가방으로 쓰겠다며 마지막까지 못 말리는 ‘아들 사랑’을 보여줘 웃음을 자아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