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활약한 배우 김건우가 부모님의 이혼으로 고모들 손에 자랐다고 고백했다.

지난 7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새로운 멤버로 김건우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건우는 ‘더 글로리’ 속 악역 모습과 달리 집안 청소에 열중하는 반전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는 집에 놀러 올 친구들을 위해 카레까지 만들었다.

카레를 맛본 친구들은 "카레가 전공인 이유가 있다 그녀의 레시피?"라고 운을 뗐다. 전 여자친구의 카레맛이었던 것. 이에 김건우는 4년 만난 여자친구를 언급하며 “헤어지고 괜찮았는데 카레 때문에 힘들었다”고 인정했다.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김건우는 '더 글로리'를 언급, 집안에 걸린 포스터를 보며 "저 배우들 사이에 내가 있는 게 아직도 신기하다다"고 말했다. 특히 김건우는 촬영 중 더미(모형시체)가 가장 힘들었다며 "태어나 처음으로 공황장애를 겪었다. 얼굴 본 들 때 내가 미쳐서 이거 막 떼달라고 했다"며 얼굴을 조여오는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건우는 고모들과의 각별함도 전했다. 부모님 이혼 후 고모들 손에 자랐다는 김건우는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중학교 3학년 때까지 큰아빠 집에서 2년, 큰고모 집에서 4년, 막내 고모 집에서 4년 넘게 살았다"며 아버지가 생계로 바빴던 탓에 친척들 사이에서 자랐다고 말했다.

고모들이 '더 글로리' 후 유명세에 누구보다 기뻐한다고 밝힌 김건우는 "'미우새' 출연도 너무 좋아하셨다. 집안 어른들 모이는 날 '미우새'를 다 같이 보셨다더라"며 "고모들한테 빨리 은혜를 갚고 싶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