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한영웅' 이연, '방과 후 전쟁활동' 출연…2023 열일 행보 이어간다

‘약한영웅 Class 1’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배우 이연이 ‘방과 후 전쟁활동’에 출연한다.


티빙(TVING)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은 동명의 인기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다. 미확인 구체의 침공으로 종말 위기에 놓인 지구, 사상 최악의 사태에 ‘펜’대신 ‘총’을 든 10대들의 처절한 사투가 뜨겁게 펼쳐진다.


극 중 이연은 말수가 적고 친구들과 좀처럼 어울리지 못하는 노애설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노애설은 모든 일에 자신감이 없고, 어딘가 주눅 든 모습을 보이는 인물.


특히 이연은 하루아침에 학생이 아닌 군인으로 수업 대신 훈련을 받게 된 노애설의 혼란스러운 심경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몰입감을 높일 것을 예고하고 있다.


매 작품마다 탁월한 캐릭터 흡수력으로 자신만의 존재감을 발산한 이연은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에서 촉법소년 백성우 역을 위화감 없이 탄생시키며 전 세계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후 최근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 Class 1’, ‘일타 스캔들’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2023년에도 이연은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과 tvN '이로운 사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까지 연이어 출연하며, 그 누구보다 바쁜 행보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