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스페이스와 에이트(8eight) 백찬의 콜라보 음원 ‘OTHERSIDE (아더사이드)’ 프로모션 영상이 오늘(5일) 공개된다.
백찬이 오는 6일 정오 ‘OTHERSIDE’ 음원을 발매 하루 전 음원의 일부분이 담긴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는 BAYC #4172가 “케이팝 아티스트 백찬의 소개를 받았다”며 메타젤리스에게 전화를 거는 장면이 담겨 있다. 또 우주로 떠난 메타젤리스에게 그곳이 어떤지, 재미있는지를 질문한 뒤 지구 반대편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잡기도 한다.
BAYC #4172의 멘트와 함께 시작되는 음악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릴 청량한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백찬 특유의 시원한 보컬이 곡과 잘 어울리며 메타젤리스의 귀여운 피처링 도 ‘OTHERSIDE’의 매력 중 하나다.
신곡 ‘OTHERSIDE’는 스토리상의 먼 우주를 뜻하는 동시에 BAYC 프로젝트의 메타버스 랜드 이름이기도 해 중의적인 표현이 돋보인다. 국내에서 실제 아티스트와 NFT 캐릭터가 합작하여 음원이 발매되는 사례에 가장 적합한 제목이 아닐 수 없다. 음악산업과 블록체인 사업 모두에서 새로운 시도가 될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양쪽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백찬은 방시혁 PD가 제작한 1세대 그룹 에이트의 멤버로 ‘심장이 없어’, ‘잘가요 내사랑’ 등 많은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다비치 ‘또 운다 또’, 홍대광 ‘잘됐으면 좋겠다’, 레드벨벳 웬디 ‘What If Love’ 에이트 주희 1집 ‘Psychotherapy’ 등 100여 곡을 작사·작곡하며 프로듀서로서 활동을 이어오기도 했다.
그런 백찬이 직접 프로듀싱, 디즈니를 뛰어넘는 PFP(Picture for Profile) NFT(대체불가능토큰) 캐릭터 ‘BAYC #4172’와 국내 PFP NFT 프로젝트 중 바닥가격 기준 1위를 달성해 화제를 모은 ‘메타젤리스’의 피처링이 더해진 만큼 얼마나 ‘우주적’인 결과를 가져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인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