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꼬막 실한거 처음"
아이키 "부모님이 자랑스러워 해"
사진=KBS2 '편스토랑' 방송 화면
사진=KBS2 '편스토랑' 방송 화면
이영자와 아이키가 맛집 탐방에 나섰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신상 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은평구로 빨간 맛 투어를 떠나는 훅(HOOK) 멤버들과 이영자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찾아간 맛집은 '초대형 꼬막무침'이 나오는 가게였다. 영상을 보던 MC 붐은 "이 정도면 거의 갯벌 전체를 주는거다"라며 감탄했다.

이영자는 "꼬막이 이렇게 실한건 처음이다"라며 시식을 준비했다. 먼저 아이키는 "취향대로 먹어보자"라며 깻잎 위에 김 한 장을 올려놨다.

이어 아이키는 "꼬막을 그 위에 놓고 여기에 날치알을 듬뿍 올려야 한다"고 말했다. 꼬막을 먹은 이영자는 "꼬막이 알차다"라며 "날치알이 톡톡 터진다. 식감이 장난 아니다"라고 했다.
사진=KBS2 '편스토랑' 방송 화면
사진=KBS2 '편스토랑' 방송 화면
또한 꼬막 무침 옆에 있던 음식이 훅 멤버들과 이영자의 눈을 사로 잡는다. 음식의 정체는 '고추 튀김'.

이영자는 "이 큰 고추를 그냥 튀겨 버린다"고 했고 아이키는 "이 안에다가 만두 속처럼 고기를 알차게 넣어 튀긴다"라고 이야기했다.

'고추 튀김'을 보던 이연복 쉐프는 "반죽을 묽게 만들면 튀김 반죽이 많이 안 묻는다. 그래서 튀기고 다시 한 번 튀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추 튀김을 먹은 이영자는 연신 감탄사를 내뱉으며 "와 내용물이 꽉 차있다"고 언급했다.

이영자는 음식 꿀팁을 소개한다. 이영자는 고추 튀김 위에 마요네즈와 고추냉이를 얹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영자의 꿀팁을 들은 아이키는 따라했고 "튀김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데 마요네즈와 고추냉이를 같이 먹으니 깔끔하다"라고 전했다.

이후 등장한 메인 메뉴는 '곱창 전골'이었다. 첫 입을 빠르게 먹은 이영자는 "정말 맛있다"라며 맛 평가를 내렸다. 이영자는 "연신내에 왔는데 설악산 밑에 있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사진=KBS2 '편스토랑' 방송 화면
사진=KBS2 '편스토랑' 방송 화면
음식을 한창 먹고난 후 아이키는 가족 이야기를 꺼냈다. 아이키는 "1년 만에 본가를 내려갔다"라며 "(부모님이 자랑스러워 하는 모습이) 처음에는 부끄러웠는데 그게 고맙다"라고 말한 후 눈물을 보였다.

이영자는 "부모님께 해드린 선물이 있냐?"고 질문했고, 아이키는 "어머니께 명품 가방을 선물했다. 또 신랑 차를 바꿔줬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이영자는 "어머니는 가방이고 남편은 자동차를 바꿔줘?"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