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담·담백한 보이스…임영웅 '배신자' 무대 영상, 1100만 뷰
가수 임영웅이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부른 '배신자' 무대 영상이 11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 2020년 3월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미스터트롯 임영웅 [배신자]'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3월 7일 오후 기준 1100만 뷰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 속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결승전 1라운드 '작곡가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임영웅은 '배신자'를 통해 담백하게 무대를 채웠다.

임영웅은 특유의 담담한 창법으로 일관했다. 결과적으로 임영웅은 정통 트로트에도 강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입지를 굳혔다. 임영웅은 이 무대를 발판삼아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을 차지한 후 '이제 나만 믿어요' 'HERO'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사랑은 늘 도망가' 등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3위를 기록했다.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또한 임영웅은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져 있으며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