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이서진, 종영 인터뷰
'야인시대' 패러디 언급
배우 이서진./사진제공=티빙
배우 이서진./사진제공=티빙
배우 이서진이 작품 속 ‘야인시대’ 패러디를 언급했다.

이서진과 7일 오후 화상 인터뷰를 통해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출연 소감과 더불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내과 박원장’은 하나도 슬기롭지 못한 초짜 개원의의 ‘웃픈’ 현실을 그려낸 메디컬 코미디. 20년 경력 전문의 장봉수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지난 14일 티빙을 통해 처음 공개된 해당 작품은 ’대머리 의사 된 이서진'이라는 파격 타이틀로 화제를 모았다.

이서진은 ‘내과 박원장’을 통해 ‘야인시대’의 “내가 고자라니” 장면을 패러디 했다. 그는 “그 장면을 찍기 전까지는 ‘야인시대’ 패러디를 본 적이 없다”며 “그냥 그 대본을 보면서 ‘이 신은 대사가 왜 사극톤 비슷하게 적어놨지?’ 라고만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래서 감독에게 이게 무슨 의미냐고 물어봤다. 그랬더니 그 ‘짤’을 한 번 보시면 이해하실 거라고 해서 봤더니 너무 웃기더라”며 “이걸 잘 살려야 되는데 그 부분 만큼은 ‘살릴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했다”라고 말했다. 시청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듣고 나서 그는 “잘 살렸다면 저도 영광이다”라며 웃었다.

이서진은 특수 분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대머리 분장은 어쨌든 제가 처음부터 해야 된다고 얘기를 했던 거였지만, 여장이 나오는 줄은 사실 몰랐다”라며 “기분이 썩 좋진 않더라. 분장도 그렇고, 분장 팀이 자꾸 욕심을 내더라”라고 전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