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장동민, 한국프로홀덤협회 공식 스포츠 게임 '모지포커' 메인 모델
스포츠홀덤 공식 프로팀과 마인드스포츠 온라인·모바일 글로벌 홀덤 게임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 (주)바모센트가 모바일게임 ‘모지포커’ 홍보 모델로 개그맨 장동민을 발탁하고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인드스포츠 홀덤 ‘모지포커’는 한국프로홀덤협회의 공식 게임이다. ‘모지포커’는 세계적인 마인드스포츠 텍사스홀덤을 기반으로 대규모 토너먼트 콘텐츠와 다양한 경기를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는 멀티 테이블 기능을 통해 전략적인 심리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 게임은 국제 토너먼트 룰(TDA)을 기반으로 하는 토너먼트 시스템과 랜덤 딜링 시스템(RNG)을 인증받아 모든 이용자가 공정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또 공정성과 건전성 모든 심의를 정식으로 받았고, 한국 마인드 스포츠 게임 산업 부흥을 위해 부정 행위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개발사 바모센트는 각종 홀덤 프로그램의 MC로 활약한 인기 개그맨 장동민을 메인 모델로 발탁하고 각종 이벤트 및 유튜브 방송(모지게임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지포커’는 정통텍사스 홀덤 게임 외 7포커와 토너먼트, 이벤트 등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정통 홀덤 규정을 적용한 ‘모지포커’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체육 산하 사단법인 한국프로홀덤협회 (KPHA)의 공식 게임이다. 지난 7월 공식 홀덤협회가 출범하며 마인드스포츠 홀덤이 한국에서 스포츠로 인정받았다.

장동민은 MBC ‘피의게임’과 ‘구해줘 홈즈’, ‘아돌라아에이전트’, ‘음주 토크쇼’, ‘주주총회’ 등 왕성한 활동을 하며 PC방 창업에도 열중하고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