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3회 연속 국내 1위
'TTA' 최다 수상 기록 세워
"다니티에 영광 돌리겠다"
'TTA' 최다 수상 기록 세워
"다니티에 영광 돌리겠다"
가수 강다니엘이 '제 4회 텐아시아 톱텐어워즈(TEN Asia TOP TEN Awards·TTA)' 한국 지역 1위에 올랐다.
강다니엘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5일까지 열린 '제 4회 TTA'에서 한국 지역 1위를 차지하며 3회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쉽게도 3연속 대상 수상은 불발됐지만 'TTA 최다 수상자'라는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3번째 트로피를 거머쥔 강다니엘은 "이번 톱텐어워즈가 사상 최대 규모로 열렸다는데 가장 많은 투표 수로 국내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워주신 우리 다니티 여러분께 수상의 영광을 돌리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해주시고, 저는 여러분의 기대를 뛰어넘기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제 4회 TTA'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K팝 팬들이 온라인·모바일 투표로 최고의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행사다. 약 한 달간 누적 투표수는 총 864만 5327표(예선 224만 9287표, 결선 639만 6040표)로 역대 가장 많은 투표수가 몰렸다.
강다니엘은 지난해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를 발표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올해는 '사이언(CYAN)', '마젠타(MAGENTA)'를 연달아 선보이며 독보적인 색깔의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다니엘을 비롯한 각 지역 1위 10개 팀의 영상은 서울 강남역 부근 대로변에 위치한 옥외전광판에 1개월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매거진 '텐스타' 10월호 기획 기사로도 만날 수 있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