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제 63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한 이창동 감독의 <시>에 대해 유인촌 장관이 “각본상은 작품상이나 연기상에 비해 순위에서 밀리는 것”, “(칸 영화제 심사위원을 맡았던) 이창동 감독에 대한 예의 차원에서 준 것 같다”고 말했다고 보도한 25일자 <내일신문> 기사에 대해 해명 보도자료 발표. 문광부 측은 당시 상황을 상세히 기술한 자료를 통해 <내일신문> 보도가 사실과 다르며 유 장관이 <시>의 각본상 수상을 평가절하하거나 참여정부 초대 문화관광부장관을 지낸 이창동 감독을 평가절하하려는 의도를 가진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보도자료
이 명랑 찌질한 시추에이션의 영화화에 가장 적합한 감독은?
1) 홍상수 2) 임상수


SBS, 2010 남아공 월드컵 단독중계 공식 선언. 25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SBS 이남기 부사장은 “5월 3일까지 진행된 협상이 결국 결렬됐으며 더 이상 기다릴 시간이 없다. 밴쿠버 올림픽 단독중계를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남아공 월드컵 단독중계도 성공적으로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MBC 측은 이를 시청자의 보편적 시청권을 무시한 국민적 배신행위로 규정하고 윤세영 SBS 회장 등 관련자들을 상대로 형사소송을 제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0 아시아
중계는 축구인데 싸움은 탁구 같군요. ‘1박 2일’에서 하는.

f(x)의 중국인 멤버 빅토리아, KBS <청춘불패>의 새 멤버로 발탁. 빅토리아는 19일 녹화를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소녀시대의 유리와 써니, 포미닛의 현아에 이어 <청춘불패>에 투입될 예정이다.
10 아시아
몸 개그, 표정 개그, 음성 개그 다 되는 미녀더군요.

…만나봤다고 자랑하는 거 맞습니다.


유아인, 하반기 방송 예정인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에 조선시대 원조 짐승남 ‘문재신’ 역에 캐스팅. 정은궐의 소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을 원작으로 하는 <성균관 스캔들>은 여자인 김윤희가 병약한 남동생을 대신해 남장을 하고 성균관에 들어갔다가 시작되는 조선판 캠퍼스 러브 스토리로 믹키유천과 송중기가 앞서 캐스팅된 바 있다.
보도자료
부제 : 성균관 펫들의 나날

유키스, SBS E!TV의 리얼 푸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쉐프의 키스>를 통해 레스토랑 오픈에 도전. 유키스 멤버들이 요리부터 서빙까지 팬들을 위한 레스토랑을 만들어가는 <쉐프의 키스>에는 MBC <파스타>에서 이선균을 지도했던 ‘쌤킴’(김희태) 쉐프가 함께 출연하며 수익금은 전액 팬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보도자료
막내 쉐프 동호를 먼발치에서 흐뭇하게 지켜보다 오징어 짬뽕을 주문하는 사장님은 오지호가…

보수 성향의 한국교회언론회, 홈페이지에 올린 ‘동성애 미화, 사회를 병들게 한다’는 논평을 통해 SBS <인생은 아름다워> 비난. 한국교회언론회는 “성 소수자의 인권 때문에 이를 문제 삼지 못했던 미국의 혼란이 우리나라에도 방송을 빌미로 영향을 주지 않을까 염려된다. (중략) 물론 누구든지 인권의 보호는 받아야 하지만, 그를 이유로 사회병리 현상을 키워서는 안 된다”는 입장과 함께 “동성애가 선천적인가 후천적인가라는 논의도 있지만, 외국의 사례들을 보면, 치료를 통해서 얼마든지 이성애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과학적으로도 동성애를 나타내는 유전자는 없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홈페이지
선천적인가 후천적인가는 알 수 없지만 이분들이 치료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배우 선우선과 이태성, 6월 12일 방송될 KBS <드라마 스페셜> 5화 ‘옆집 아줌마’의 주연 배우로 캐스팅. SBS <사랑에 미치다>의 권기영 작가와 KBS <파트너>의 황의경 감독이 손잡는 미스터리 로맨스 ‘옆집 아줌마’에서 선우선은 섹시한 매력의 아줌마 미주 역을, 이태성은 친구에게 배신당한 취업준비생 병훈 역을 맡는다.
보도자료
옆집 아줌마의 내조로 취업에 성공하는 이야기일까요?

그룹 엠블랙의 이준, SBS E!TV <신정환PD의 예능제작국>의 첫 회 게스트로 출연해 제한시간 내에 아이스크림을 모두 먹어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던 중 두통을 호소하며 바닥에 드러누워. 벌칙을 피하기 위해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너무 급하게 먹은 이준은 “너무 차가워서 머리가 깨질 것 같다. 예능 아이돌로 거듭나는 길은 너무 험난하다”며 호소하기도 했다.
보도자료
아이스크림으로 세 끼를 때우더라도 그 복근은 유지해야 하는 것이 예능 `아이돌`의 숙명이라지요.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시력을 상실한 개그맨 이동우, 실명 후 자신과 가족들의 일상을 담은 MBC 휴먼 다큐 <사랑> ‘내게 남은 5%’ 시사회에서 “출연을 후회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었지만 나와 같은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분들에게 오늘이 끝이 아니고 내일이 절망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는 소감 밝혀.
10 아시아
용기를 내 주셨다는 것만으로 감사합니다.

성남 여성의 전화를 비롯한 성남 지역 여성 단체, 최근 황준기 한나라당 성남시장 후보의 유세 도중 찬조연설자로 등장한 개그맨 김종국이 “못생긴 여성후보를 뽑으면 얼굴 뜯어 고치는데 만 2년 이상 걸려 사실상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모 후보는) 얼굴이 미남이라 아줌마들 몰표를 받아 얼굴값을 할 것” 등 여성비하 발언을 한 데 대해 공개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 발표.
홈페이지
황준기 후보 약력 : 前 여성부 차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