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기 저마다의 인생이 있다" /> 12회 SBS 토-일 밤 10시
지혜(우희진)가 둘째 아기를 낳기로 했다는 소식은 남편 수일(이민우)에게서 엄마 민재(김해숙)에게로, 아빠 병태(영철)를 거쳐 결국 몰래 숨어 들은 병결(윤다훈)을 통해 온 가족에게로 퍼져나간다. 한 마디를 해도 ‘모두’가 알아야만 직성이 풀리는 가족. 이런 가족들 속에서 그 무엇보다 큰 비밀을 꽁꽁 숨기고 있는 태섭(송창의)의 마음은 어떤 것이었을까. “슬프잖아. 나는 늘, 거의 항상 그래.” 그 희미한 미소에는 언제나 슬픔이 드리워져 있었다. 에 단순한 감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지극히 인간적인 이 가족들은 그저 슬프지도, 그저 좋지도, 그저 울지도, 그저 웃지도 않는 존재들이다. 원망과 회한을 안고 눈물어린 노래로 평생을 살았던 할머니(김용림)의 감정이 곰탕처럼 진하듯, 속 가족들은 웃음과 눈물을 같이 품고 살아간다. 선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또 다른 세계를 창조해낸 김수현 작가는 드라마 속 단 한 사람도 빠짐없이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인생’을 살게 하며, 그들에게 고른 애정을 나누어 준다. 이렇게 가족과 인간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해 나가면서도 그저 진지하고 무겁게만 풀어가지 않는다는 것이 의 가장 큰 미덕이다. 감초처럼 얄밉게 쏙쏙 치고 빠지는 병걸(윤다훈)의 충만한 개그감은 물론이요, 새로이 등장해 병준(김상중)과 엮이게 된 조아라(장미희)의 독특한 캐릭터는 발군이다. 가족들의 이런 저런 사연에 같이 슬퍼하고 기뻐하다가도 다음 주에는 누가 넘어질까를 기대하게 만드는 드라마는 정말로 흔치 않다.
글. 윤이나(TV평론가)
지혜(우희진)가 둘째 아기를 낳기로 했다는 소식은 남편 수일(이민우)에게서 엄마 민재(김해숙)에게로, 아빠 병태(영철)를 거쳐 결국 몰래 숨어 들은 병결(윤다훈)을 통해 온 가족에게로 퍼져나간다. 한 마디를 해도 ‘모두’가 알아야만 직성이 풀리는 가족. 이런 가족들 속에서 그 무엇보다 큰 비밀을 꽁꽁 숨기고 있는 태섭(송창의)의 마음은 어떤 것이었을까. “슬프잖아. 나는 늘, 거의 항상 그래.” 그 희미한 미소에는 언제나 슬픔이 드리워져 있었다. 에 단순한 감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지극히 인간적인 이 가족들은 그저 슬프지도, 그저 좋지도, 그저 울지도, 그저 웃지도 않는 존재들이다. 원망과 회한을 안고 눈물어린 노래로 평생을 살았던 할머니(김용림)의 감정이 곰탕처럼 진하듯, 속 가족들은 웃음과 눈물을 같이 품고 살아간다. 선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또 다른 세계를 창조해낸 김수현 작가는 드라마 속 단 한 사람도 빠짐없이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인생’을 살게 하며, 그들에게 고른 애정을 나누어 준다. 이렇게 가족과 인간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해 나가면서도 그저 진지하고 무겁게만 풀어가지 않는다는 것이 의 가장 큰 미덕이다. 감초처럼 얄밉게 쏙쏙 치고 빠지는 병걸(윤다훈)의 충만한 개그감은 물론이요, 새로이 등장해 병준(김상중)과 엮이게 된 조아라(장미희)의 독특한 캐릭터는 발군이다. 가족들의 이런 저런 사연에 같이 슬퍼하고 기뻐하다가도 다음 주에는 누가 넘어질까를 기대하게 만드는 드라마는 정말로 흔치 않다.
글. 윤이나(TV평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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