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강식당2’ 강호동 이수근 /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강식당2’ 강호동 이수근 /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강호동과 이수근이 tvN ‘신서유기 외전강식당2’(이하 ‘강식당2′)로 돌아왔다.

지난 31일 방송된강식당2’에서는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식당의 이름과 메뉴를 선정하고,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찾아가 레시피를 배우는 등 본격적인 준비 과정부터 긴장되는 영업 첫날의 모습이 펼쳐졌다.

이날 강호동은 요리에서 중요한 건 진실함이라고 말하며, 수타면에 꽂혀 국수 메뉴를 강력하게 주장하는 열정 부자강사장으로 활약을 펼쳤다. 이에 자신이 좋아하는 메뉴와 멤버들이 먹고 싶은 메뉴를 더해 강식당2’에서는 족타 국수’, ‘떡볶이’, ’팥빙수등 다양한 음식을 만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멤버들은 강호동의 가락 국수는 서비스로 내보내자고 제안하는가 하면, 영업 시작 직전 제면기가 갑자기 말썽을 부리는 등 뜻밖의 위기들에 처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호동은 이번 강식당은 행복 보다는 존중과 배려의 콘셉트라고 강조하며 사장으로서 중심을 잡고 침착하게 대응해 완성된 국수를 손님들의 식탁에 올릴 수 있었다.

이수근은 국수 메뉴가 선정되었을 때 수타의 어려움에 대해 먼저 생각하고, 멤버들이 생각나는 대로 얘기하는 메뉴들의 실현가능성과 업무의 강도 등 실질적으로 영업을 위해 살펴봐야 하는 세부적인 내용들을 챙겼다. 그런 이수근의 모습은 강식당의 유일무이한 현실주의자로 눈도장을 찍게 했다.

뿐만 아니라, 이수근은 메뉴 이름을 선정할 때에는 너무 족타 국수’, ‘수타, 족타, 족타, 타타타 국수등 배꼽을 쥐게 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웃음을 유발해 멤버들을 웃게 했다. 또 설거지부터 파 썰기, 싱크대 수리, 노동요 재생, 강호동의 인간 지지대까지 수 십 가지의 잡무를 해내 강식당2’의 공식 만능 일꾼으로 대활약을 펼쳤다.

이처럼 두 사람은 웃음이면 웃음, 식당일이면 식당일 모든 것에 열중하는 모습으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며 웃음 제조기의 귀환을 알렸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