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코드 쿤스트X스타워즈 컬래버레이션 음원이 발매됐다. / 사진제공=하이그라운드
코드 쿤스트X스타워즈 컬래버레이션 음원이 발매됐다. / 사진제공=하이그라운드
하이그라운드 소속 아티스트 코드 쿤스트가 영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제작진과 작업한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음원 ‘스타더스트(STARDUST) 가 발매됐다.

27일 0시 ‘Common Solider’라는 이름으로 발매 된 이 음원은 코드 쿤스트와 영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총 음악감독 마이클 지아키노가 함께 의견을 나누며 작업했다는 면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로그 원:스타워즈 스토리’의 OST를 맡은 마이클 지아키노와 ‘글로벌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의 한국 대표로 뽑힌 코드 쿤스트가 컨퍼런스 콜을 통해 스타워즈와 음악이라는 주제로 국경과 언어를 뛰어넘은 다양한 견해와 아이디어를 주고 받으며 제작 된 이 음원은 발매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전 세계적인 대작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 제작진과 함께 제작되는 음원인 만큼 특별한 협업이 된 음원 작업에서 영화의 핵심 포인트인 투쟁, 두려움, 희망이라는 이미지와 메세지로 스타워즈 특유의 웅장한 사운드를 살리면서 코드 쿤스트만의 음악적 색깔을 잘 녹여냈다는 평이다.

또한, 스타워즈의 이미지를 연상케 하는 이 음원을 통해 작년 12월 개봉 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이후 1년 만에 관객을 찾아온 스타워즈 시리즈의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북미 개봉 이후 일주일 만에 3억불의 수익을 세운 스타워즈 시리즈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는 오는 28일 한국에서 개봉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