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원티드’ 스틸컷 / 사진=SBS 제공
‘원티드’ 스틸컷 / 사진=SBS 제공
‘원티드’에는, 다른 드라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뜻밖의 케미가 존재한다.

SBS ‘원티드’(극본 한지완, 연출 박용순)가 연이은 반전 스토리로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12회에서는 방송팀의 최준구(이문식) 국장이 범인 혹은 유력한 공범임이 밝혀졌다. 그 동안 수많은 등장인물을 의심하며 추리본능을 발휘했던 시청자들은 패닉에 빠질 만큼 충격적인 전개였다.

‘원티드’가 ‘갓티드’로 불리며 장르물 드라마로서 많은 폐인을 양성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입체적인 캐릭터이다. 극 중 현우(박민수)의 유괴사건으로 얽힌 수많은 인물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저마다 자신의 욕망을 좇는다. 그리고 이들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이들의 관계는 극적 긴장감을 높인다. 이쯤에서 ‘원티드’에만 있는 인물들의 독특한 관계를 살펴봤다.

◆김아중vs박해준, 애틋함 대신 의심과 불안으로 가득 채워진 부부

극 중 정혜인(김아중)과 송정호(박해준)는 부부이다. 심지어 정혜인은 톱여배우이고 송정호는 유력 케이블 방송사의 사장이다. 세상 모두가 부러워할 만큼 행복해 보이는 부부인 것. 그러나 가면을 들춰보면, 이들은 거짓과 이해관계로 엮인 쇼윈도 부부이다.

쇼윈도 부부이기 때문일까? 부부임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이 마주하는 장면은 서로에게 치명적이거나 위험하다. 느닷없이 생방송을 중단한 것도, 거짓말처럼 서로의 이익을 위해 다시 손을 잡은 것도 정혜인과 송정호의 관계가 뒤틀려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시청자는 두 사람이 함께 등장하면 늘 불안하고 또 궁금하다.

◆엄태웅vs박효주, 서서히 어긋나기 시작한 방송팀 PD와 작가

극 중 방송국 PD인 신동욱(엄태웅)은 정혜인으로부터 위험한 리얼리티 쇼 ‘원티드’를 제안 받은 후 작가 연우신(박효주)을 찾았다. 뛰어난 능력을 지닌 두 사람은 위험한 방송, 리얼리티 쇼 ‘원티드’가 완성되기 위해서 더할 나위 없는 조합이었다.

그러나 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두 사람의 가치관이 어긋나기 시작했다. 연우신은 자극적인 방송에 집착하는 신동욱에 반기를 들었다. 신동욱은 연우신이 몸을 사리는 것처럼 보인다. 같은 팀이지만 팀워크는 사라졌다. 대신 두 사람이 만나면 금방이라도 무슨 일이 터질 듯 아슬아슬하다. 이들을 다독이던 최준구마저 범인으로 밝혀졌다. 두 사람은 계속해서 생방송을 이어갈 수 있을까.

‘원티드’에만 있는, 뒤틀린 인물들의 관계 설정이 극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