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백종원
백종원
셰프 백종원이 겨울철 별미 분식 호떡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공개한다.

25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꾸며져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던 메뉴인 떡볶이와 더불어,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짝꿍메뉴까지 소개한다.

백종원이 새벽기차를 타고 도착한 곳은 평택의 한 분식집. 이곳은 기름기 없이 담백하게 구워낸 달달한 호떡이 유명한 곳으로 사장님의 경영철학에 따라 오전 6시부터 모닝 떡볶이를 먹을 수 있었다.

백종원은 분식집에 도착하자마자 이른 시간인데도 나란히 정렬된 튀김을 보며 사장님의 부지런함에 감탄했다. 떡볶이부터 튀김, 김밥, 호떡까지 주문한 백종원은 뷔페에 온 것 같은 푸짐한 양 때문에 놀라워했다. 또한 바삭한 튀김옷이 살아있는 튀김과 갖가지 재료가 들어있는 즉석 꼬마김밥까지, 메뉴 하나하나의 비주얼에 찬사를 보냈다.

더불어 백종원은 호떡 먹는 ‘꿀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호떡을 세로로 세워 찢은 후 반으로 접어 먹는 방법으로, 이렇게 먹으면 뜨거운 호떡을 간편히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꿀이 손으로 흘러내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식은 호떡은 마가린으로 다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공개해 스튜디오의 방청객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다.

백종원만이 알려주는 ‘호떡 꿀팁’은 25일 오후 11시 25분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공개된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