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퍼블리싱
JYP 퍼블리싱
[텐아시아=김하진 기자]JYP 퍼블리싱이 오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2015 JYP 작곡가 오디션’을 개최한다.

지원자는 학력, 연령, 경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혹은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멜로디를 완성해 가이드 녹음을 마친 MP3 파일 형태의 데모곡 2곡(기존 발매 및 제출 곡 제외)을 이메일(publishing@jype.com) 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 작사, 작곡, 편곡 작업 참여 여부를 필수로 기재해야 하며, 지원양식은 JYP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1차 합격자 발표는 다음 달 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1차 합격자에 한해 추가 데모 요청과 인터뷰를 실시한다. 최종 결과는 오는 10월 31일 이전에 개별 통보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자가 없을 수 있으며, 제출 서류 및 파일은 반환되지 않는다.

대상 수상자 또는 대상 수상팀은 500만 원(제세금 본인 부담)의 상금이 주어지며, JYP 퍼블리싱 소속으로 계약을 맺을 수 있다.

한편, JYP 퍼블리싱은 이번 오디션을 통해 박진영 대표 프로듀서, 홍지상(2PM 준호 솔로 음반 ‘소 굿(SO GOOD)’의 타이틀곡 포함 전곡 공동 작업), 심은지(백아연 ‘이럴 거면 그러지 말지’, 15& 타이틀 곡 및 인피니트 ‘엔딩을 부탁해’ 작사, 작곡), 이우민(빌보드 선정 2015 상반기 최고의 K팝 솔로 데뷔곡 박지민 ‘Hopeless Love’ 작곡, 핫펠트, 지소울 등 음반 공동 프로듀싱), 노데이(갓세븐, 비스트, 카라, 동방신기, 샤이니, 소녀시대 등 다수 아티스트 앨범 참여), 등 재능 있는 신예 작곡가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JYP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