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소프트뱅크 이대호, 25호포 작렬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1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대호’가 올랐다.
일본 프로야구 소프트뱅크의 이대호가 4경기 연속 홈런을 터트리며 자신의 일본 한 시즌 최다 홈런을 경신했다.
13일 이대호는 일본 후쿠오카 야후오크돔에서 열린 오릭스 버팔로스와의 경기에서 1루수 4번타자로 출전해 4타수 2안타(1홈런 포함) 4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이대호는 이날 경기를 통해 자신의 시즌 타율 역시 3할 1푼 4리로 끌어올렸다.
이날 경기에서 이대호는 5-2로 앞선 4회말 2사 1, 2루 때 오릭스 두 번째 투수 나카야마 신야를 상대로 3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시즌 25호 홈런. 이 홈런으로 이대호는 오릭스 시절인 2012~2013년 2년 연속 기록했던 홈런 24개를 넘어서게 됐다.
TEN COMMENTS, 이대호 선수는 역시 대단하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생중계 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