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세기 최고의 감동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오리지널 라이브 공연을 생생하게 담아낸 실황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라이브’가 11월 27일 국내 개봉된다.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라이브’는 춤과 사랑에 빠진 11살 소년 ‘빌리’가 가난과 역경을 딛고 발레리노의 꿈을 찾아 런던으로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공연 실황 뮤지컬.

80년대 영국 북부 탄광촌을 배경으로 가난한 광부 아버지를 둔 어린 소년 ‘빌리’가 우연히 보게 된 발레 수업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 발레리노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빌리 엘리어트’를 원작으로 했다.

완벽한 무대 연출과 더불어 배우들의 화려한 발레 퍼포먼스 그리고 귀를 사로잡는 웅장하고 가슴 벅찬 뮤지컬 넘버가 함께 조화를 이룬 이 뮤지컬은 전 세계 81개 어워드 수상이라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라이브’는 지난 2010년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 약 6개월간 100회가 상영되는 내내 뜨거운 사랑을 받기도 했으며, 영국 런던에서는 2005년 초연 후 현재까지도 뜨거운 극찬 속에 공연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연은 지난 9월 28일 런던 웨스트 엔드의 공연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 공연은 영국 전역을 비롯 프랑스, 오스트리아, 독일 등 9개국에 생중계됐다. 특히 이날 공연의 매쉬업 피날레에서는 역대 27명의 ‘빌리’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더욱 눈길을 끌었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라이브’는 오리지널 제작진이자 ‘노팅힐’ ‘러브 액츄얼리’ ‘어바웃 타임’ 등 명작들을 탄생시킨 워킹 타이틀과 원작의 감독 스티븐 달드리가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여기에 엘튼 존의 음악까지 최상의 사운드로 만나 볼 수 있고, 영국 최고 안무가인 피터 달링의 강렬하고 화려한 안무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힘차게 뛰어오르는 ‘빌리’의 모습을 통해 꿈을 향해 도약하는 어린 소년의 희망과 열정을 물씬 느끼도록 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