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이대호 선수다.

이대호

# 공격부터 수비까지, 이대호의 맹활약

일본 소프트뱅크스 호크스 선수 이대호의 JS 맹활약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대호는 지난 26일 일본 오사카 효고현 니시노미야 고시엔구장에서 열린 2014 일본시리즈 한신타이거즈와의 2차전에 출전했다.

이날 4번타자 1루수로 출전한 이대호는 4회 1대 0으로 팀이 리드한 상황에서 쐐기 솔로 홈런을 터트려 승리 요정이 됐다.

이어 이대호는 8회 2대1로 앞선 상황에서 한신타이거즈 야마토 선수의 잘 맞은 라인드라이브 타구를 다이빙 캐치로 잡아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후 안타와 볼넷이 나왔기에 이대호의 호수비는 승리에 결정적 영향을 끼쳤다.

이에 이대호는 경기 직후부터 현재까지 ‘이대호 홈런’, ‘이대호 수비’, ‘이대호’ 등의 키워드로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고 있다. 우리나라 선수가 일본시리즈에서 보여준 맹활약에 환호하고 있다.

TEN COMMENTS, 이대호 선수, 진짜 메이저리그 가야하는 것 아닙니까?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방송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