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근 감독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25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김성근이다.

# 김성근 감독, 한화이글스 팀 이끈다…3년 20억에 계약

김성근 전 고양원더스 감독이 프로야구로 복귀한다.

한화이글스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팀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제10대 감독으로 김성근 감독을 선임하고, 3년간 총액 20억 원(계약금 5억 원, 연봉 5억 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성근 감독은 1984년 OB베어스 감독을 시작으로 국내 프로야구 5개팀 감독을 역임하였으며, 프로 통산 2807경기에 출장하여 1234승 57무 1036패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SK와이번스 감독 재임시절에는 3차례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김성근 감독은 원칙과 소신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리더십의 소유자로, 특유의 강한 훈련과 철저한 전략으로 팀의 조직력을 극대화하는 감독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성근 감독은 계약 체결 직후 “마지막까지 기회를 주신 한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성원해 주신 팬들에게도 고맙다. 많은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한화를 명문 구단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성근 감독의 취임식 및 기자회견은 오는 10월 28일 오후 3시 대전 구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TEN COMMENTS, 왕의 귀환인가요. 김성근 감독을 만난 한화이글스가 어떻게 변화할지 관심을 끕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JTBC 뉴스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