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트위터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24일 실시간 검색어의 주인공은 소설가 이외수이다.

#소설가 이외수, 위암 확진 사실 알려 “긴 투병에 들어갑니다…”

소설가 이외수가 위암 확진 사실을 알렸다.

이외수는 22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긴 투병에 들어갑니다. 검사 결과 예상보다 심각한 상태로 판명되었습니다”라며 좋지 못한 소식을 전했다. 전날 이외수는 “내시경을 찍었는데 위 몇 군데가 형편없이 헐어 있고 염증도 보였습니다. 큰 병원으로 옮겨 수혈을 받고 각종 검사를 진행했다”며 위출혈로 입원했다는 사실을 밝힌 바 있다.

이외수는 위암 2기에서 3기로 넘어가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춘천 성심병원에 입원 중인 이외수는 오는 29일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이외수는 “다시 여러분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빕니다. 제게 오는 모든 것들을 굳게 사랑하며 살겠습니다”라며 차분한 모습을 보이며 글을 마무리 지었다.

최근 이외수는 신간 출간 팬 사인회를 여는 등 외부 활동을 이어왔다.

TEN COMMENTS, 이외수 씨 쾌차하세요.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이외수 트위터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