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해 눈길을 끄는 다큐멘터리 ‘나인뮤지스; 그녀들의 서바이벌’이 9월 25일 국내개봉을 확정하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한다.
K-POP을 둘러싼 냉담과 열광 사이, 우리가 몰랐던 K-POP의 조금 다른 얼굴을 보여줄 ‘나인뮤지스; 그녀들의 서바이벌’은 스타제국의 걸그룹 나인뮤지스가 데뷔하기까지의 치열한 과정, 그리고 그 안에 숨겨져 있던 모든 이들의 욕망과 좌절이 생생하게 담겨있는 다큐멘터리다.
5년에 걸쳐 탈북자들의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 ‘천국의 국경을 넘다’로 국내 최초로 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이학준 감독은 나인뮤지스 매니저들과 같은 스케줄로 스타제국엔터테인먼트를 드나들며 화려한 무대 위 아이돌 스타의 모습과 그 뒤에 가려져있던 땀과 눈물, 고통과 좌절의 시간들, 그들이 포기하거나 치러야 하는 대가들까지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영화는 앞서 IFDA(암스테르담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 엣지 뉴질랜드 다큐멘터리 국제 영화제, 밴쿠버 영화제, 상하이 국제영화제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관객을 만났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영화사조제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