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걸그룹 마마무(MAMAMOO)가 베일을 벗는다.

마마무는 18일 정오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데뷔 미니앨범 ‘헬로우(HELLO)’의 타이틀곡 ‘미스터(Mr.) 애매모호’를 비롯한 전곡을 공개한다.

공개되는 마마무 데뷔 앨범은 작곡가 김도훈이 총괄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타이틀곡 ‘미스터(Mr.) 애매모호’를 비롯해 선공개곡 ‘히히하헤호(with 긱스)’, ‘헬로우(HELLO)’, ‘바톤 터치(BATON TOUCH)’, ‘내 맘이야’, ‘썸남썸녀(with 케이윌, 휘성)’, ‘행복하지마(with 범키)’ 등 7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미스터 애매모호’는 김도훈이 작곡하고 작사가 민연재, 긱스 멤버 루이가 공동 작사한 곡으로 블루스락 코드진행에 펑키한 리듬이 어우러진 레트로 펑키 장르다. 마마무의 블루지하면서도 소울풀한 보컬이 돋보이며 곡의 후반부에서는 터져 나오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마마부의 앙상블을 느낄 수 있다.

수록곡 ‘내 맘이야’는 멤버 화사의 자작곡으로 10대의 철없는 마음을 청개구리에 빗대어 장난스럽고 짓궂게 담아낸 화사만의 독특한 음악색깔이 드러나는 힙합곡이다. 실제 곡의 중간에 화사의 아버지가 내레이션에 참여해 곡의 재미 요소를 더했다.

실제 마마무 멤버들은 모두 작곡, 작사 능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그룹으로 데뷔 앨범부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입증했다.

정식 데뷔를 앞둔 마마무 소속사 WA엔터테인먼트 측은 “데뷔앨범 ‘헬로우(HELLO)’ 는 전체적으로 유쾌하고 재기발랄하면서도 음악적인 진지함이 묻어 있고 , 곡마다 보컬의 개성과 깊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마마무만의 색깔을 보여주고자 노력할 것이니 마마무게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WA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