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배우 이민호가 ‘중국 2014 한국드라마 남신투표(2014 ??男神票?)’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중국 대표 음악 연예전문 사이트 쿠고우닷컴(Kugou.com)에서 진행한 ‘2014 한국 드라마 남신투표’에서 이민호는 한국을 대표하는 남신(男神) 1위에 올랐다.

SBS 드라마 ‘상속자들’부터 ‘별에서 온 그대’, ‘미남이시네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등 중국에서 사랑받은 한국 드라마와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는 총 131만 5,150명이 참여했다. 이 중 이민호는 ‘상속자들’ 김탄 역으로 51만 764(37%)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이민호의 인기에 중국 현지 언론에서는 “이민호는 한류열풍의 주역”이라 전하며 “이민호가 지난 2011년 ‘시티헌터’로 중국에 불씨를 지폈다면 2013년 ‘상속자’들로 신드롬을 일으켰다. 그 영향이 중국에 큰 영향을 끼치며 이어지는 중국의 한류열풍에 활기를 불어넣었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또 중국 길림성 출판국으로부터 우수 간행물로 선정된 매거진 의림(意林)에서는 2014년 특집호로 ‘이민호, 노력은 남신의 공통된 상표다’는 주제를 다뤘으며 “이민호는 마법과 같이 모두를 사로잡았다. 그의 행적은 신드롬을 일으키며 아시아의 남신으로 등극했다”고 호평했다.

특히 이민호는 중화권 대표 SNS 웨이보에서 팔로워 수가 2천만 명을 넘어서는 기록으로 중화권 최고 스타임을 입증했다.

이민호는 17일 중국서 모델로 활동 중인 LG 전자 특별게스트 자격으로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대형 박람회인 AWE(중국 가전 박람회)에 참석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