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가수 아이유가 신인 남성그룹 하이포(High4)와 듀엣곡을 발표한다.지난 11일 아이유는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곧 녹음이 끝난다. 우리 팬들에게 산뜻한 봄 선물이 되기를. 열심히 썼고 즐겁게 불렀으니, 분명 좋아할거야. 다들”이라는 글을 게재하며 새로운 자작곡 소식을 알렸다.
특히 아이유는 글에서 “혼자 부른건 아니고 친구들이랑 불렀다”고 언급해 아이유와 함께 음악 작업에 참여할 친구들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아이유가 듀엣곡 파트너로 선택한 신예 하이포는 아이유와 연습생 기간을 함께 한 절친 김성구(보컬) 외에도 백명한(보컬), 임영준(랩퍼), 알렉스(랩퍼) 등 두 명의 래퍼와 두 명의 보컬로 구성된 그룹. 지난 2007년 아이유를 발굴한 최갑원 프로듀서에 의해 발탁돼 멤버 당 약 2~7년의 시간 동안 연습 기간을 거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또 이들은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이 가능한 수준급 송 라이팅 실력과 함께 풍부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보컬 라인과 파워풀하면서도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랩퍼 라인이 조화를 이룬 팀이다.
아이유는 자신을 발탁해준 최갑원 프로듀서가 하이포를 제작한다는 소식을 듣고 먼저 연락해 무엇이든 돕고 싶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가 직접 하이포 데뷔곡 ‘봄, 사랑, 벚꽃 말고’ 작사와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한 것은 물론, 가창과 함께 뮤직비디오까지 출연했다.
아이유와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사랑의 계절로 여겨지는 봄에 홀로 느끼는 외로움을 재치 있는 가사와 달콤한 멜로디로 표현한 곡으로 아이유의 상큼한 보이스와 하이포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과 랩이 어우러졌다. 오는 4월 3일 공개 예정.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N.A.P 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