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응답하라 1994′(위쪽), JTBC ‘네 이웃의 아내’ 포스터

23일(월)

MBC ‘빛나는 로맨스’ 첫 방송 오후 7시 15분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일일드라마 ‘오로라공주’의 후속작 ‘빛나는 로맨스’가 23일 첫 방송 된다. ‘빛나는 로맨스’는 가슴으로 맺어진 비혈연가족, 세 모녀가 절망하지 않고 꿈과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핑클 출신 이진과 배우 박윤재, 조안, 유민규, 곽지민 등이 주연을 맡고 홍요섭, 이미숙을 비롯 이휘향, 전양자, 견미리, 정한용 등 중견배우들을 캐스팅해 기획 당시부터 관심을 끌었다.

24일(화)

JTBC ‘네 이웃의 아내’ 마지막 회 9시 45분
‘네 이웃의 아내’가 오는 24일 22회 방송을 마지막으로 끝맺는다. ‘네 이웃의 아내’는 무미건조한 결혼생활에 지친 두 부부가 우연히 같은 아파트에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과 네 남녀의 비밀스러운 로맨스를 다룬 작품으로 정준호, 신은경, 염정아, 김유석 등의 배우의 리얼한 연기와 현실적이 이야기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7일 방송된 20회에서는 극 중 두 부부가 엇갈린 애정 관계로 서로 한때는 애틋한 감정을 가졌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 교육과 관련된 문제가 생기자 서로의 부부끼리 똘똘 뭉쳐 격해진 감정으로 신경전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복잡 미묘한 관계로 얽힌 두 부부는 행복한 결말을 맞을 수 있을까.

Mnet ‘비틀즈 코드 3D’ 첫 방송 오후 11시
‘비틀즈 코드’의 세 번째 시즌격인 ‘비틀즈 코드 3D’가 오는 24일 첫 전파를 탄다. 첫 게스트 투애니원, DJ DOC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방송에 들어가는 ‘비틀즈코드 3D’는 시즌2 MC 신동에 신동엽, 엠블랙의 미르, 밴드 소란의 보컬 고영배가 합류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비틀즈 코드 3D’는 시즌1·2와 달리 ‘3D(Dangerous(위험하고), Direct(직접적인), Diss(디스))’라는 타이틀을 단만큼 이전 시즌보다 한층 독하고 대담해진 토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 출연진과 프로그램 포맷 변화로 재정비한 ‘비틀즈코드’는 예전의 위상을 되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7일(금)

KBS ‘2013 KBS 가요대축제’ 오후 8시 50분
‘2013년을 빛낸 최고 가수들의 화려한 축제’ 2013 KBS 가요대축제가 오는 27일 공개된다. 2013 KBS 가요대축제는 오후 8시 50분부터 190분간 1, 2부로 나뉘어 이휘재, 미쓰에이 수지, 윤시윤의 사회로 진행된다. 한해 큰 인기를 얻은 K팝 가수들이 총출동할 이번 무대에서는 이승철, 이효리, 유희열 등 기성 가수들과 새롭게 떠오른 신예 그룹들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28일(토)

tvN ‘응답하라 1994’ 마지막 회 오후 8시 40분
2013년 하반기 수많은 시청자를 90년대의 향수에 젖어들게 한 화제의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오는 28일 종방한다. ‘나정이(고아라)의 남편이 쓰레기(정우)일까 아니면 칠봉이(유연석)일까’라는 의문으로 시작된 서사는 삼천포(김성균), 해태(손호준), 빙그레(바로), 윤진이(도희) 등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와 결합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지난 21일 방송된 19회 말미에서는 다시 만난 칠봉이와 우연히 마주친 쓰레기 사이에서 최후의 선택을 앞둔 나정의 고뇌가 담겨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과연 나정이의 손을 잡고 결혼식장에 들어선 주인공은 누구일까.

29일(일)

SBS ‘2013 SBS 가요대전’ 오후 8시 45분
오늘 29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과 따뜻한 나눔의 손길로 중무장한 2013 SBS 가요대전이 방송된다. ‘음악은 기적을 만든다(MUSIC MAKES MIRACLES)’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해를 빛낸 가수 34팀, 125명의 참여로 이뤄진다. 특히 작곡가 김형석, 작사가 김이나가 만든 ‘유 아 어 미라클(You are a miracle)’은 연말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음원 수익은 ‘희망TV SBS’를 통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가요대전 무대에서는 2PM의 우영과 에이핑크의 손나은, 샤이니의 태민과 걸스데이의 민아는 각각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 ‘상속자들’의 주인공으로 분해 패러디 드라마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MBC ‘2013 MBC 연예대상’ 오후 8시 45분
2013 KBS 연예대상에서 김준호가 트로피를 거머쥔 가운데 2013 MBC 연예대상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MBC는 연예대상 수상에 인물과 작품을 따로 구분 짓지 않았기에 2013년 연예대상 수상자는 크게 ‘무한도전’, ‘일밤-진짜 사나이’, ‘일밤-아빠? 어디가!’로 압축되는 분위기다. 특히 일요일 밤을 책임진 ‘진짜 사나이’와 ‘아빠 어디가’는 가장 유력한 후보. MBC 간판 프로그램 ‘무한도전’도 후보군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유재석과 ‘무한도전’ 중 누가 수상하게 될지 관심을 끌고 있다. 2013 MBC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게 될 1인은 누구일지.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tvN, JT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