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의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는다.
‘니가 뭔데’는 지드래곤 정규 2집 수록곡으로 음악 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몰이를 했던 곡이다.
13일 오전 YG 공식블로그(www.yg-life.com)에는 지드래곤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 공개를 예고하는 티저이미지가 게재됐다. 게재된 이미지에는 13일 오후 8시 8분으로 뮤직비디오의 공개 시간을 알리는 문구가 삽입됐다.
‘8시 8분’이라는 공개 시점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8은 지드래곤은 물론 팬들에게도 매우 상징성 있는 숫자로 88년 8월 18일생인 지드래곤이 평소 8을 럭키 넘버로 삼아 애정을 보여왔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1,000명의 팬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지드래곤은 지난 10월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팬들과 함께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한 바 있다. 팬들이 직접 촬영에 참여하고 팬들이 촬영한 지드래곤 영상 등을 모아 편집,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것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처럼 팬들이 직접 뮤직비디오 ‘촬영’ 자체에 참여하는 전략은 매우 이례적이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50M가량의 투명 유리로 제작된 특수 무대를 포함해 지드래곤이 개인 소유의 자동차 등 화려한 볼거리가 등장할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27일 일본 솔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빅뱅 일본 6대 돔 투어에 합류해 빅뱅으로서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