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강재준./사진제공=NQQ·디스커버리 채널 ‘고생 끝에 밥이 온다’
개그맨 강재준./사진제공=NQQ·디스커버리 채널 ‘고생 끝에 밥이 온다’
개그맨 강재준이 '고생 끝에 밥이 온다' 출연 소감을 전했다.

31일 NQQ·디스커버리 채널 '고생 끝에 밥이 온다'(이하 '고끝밥')의 제작발표회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준석 PD, 문세윤, 조세호, 황제성, 강재준이 참석했다. 제작발표회 진행은 하지영이 맡았다.

'고끝밥'은 음식의 진정한 가치와 맛을 느끼기 위해 고생을 사서 하는 이들의 처절한 피 땀 눈물길을 담은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개그맨 문세윤, 조세호, 황제성, 강재준이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한 고생길에 나선다.

이날 강재준은 "여기에서 생일로 따지면 가장 막내고 연차도 제일 늦다"면서 "우리끼리 있을 때 연차를 가지고 선배 놀이를 한다. 심지어 황제성은 제게 열중쉬어까지 시켰다. 조세호는 촬영 전에 상한 샌드위치를 줬다"고 모함해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좋은 친구들과 함께 하기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좋은 징조가 느껴진다"며 "대세 친구들과 함께해서 너무 영광"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체력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1회 촬영 이후 공황장애와 폐쇄공포증이 다시 올라왔다"며 "그만큼 힘든 촬영이지만, 웃음을 드릴수 있다면 저의 힘든 점이 다시 올라오더라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고생 끝에 밥이 온다'는 31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