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더 글로리' 최혜정 役 배우 차주영, 과감하게 '인생 캐릭터' 경신

'더 글로리' 최혜정 役 배우 차주영, 과감하게 '인생 캐릭터' 경신


배우 차주영이 더 과감한 도전으로 인생 캐릭터를 새로 썼다.

지난달 30일 공개와 동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차주영은 학교 폭력의 가해자 집단 중 한 명인 최혜정 역을 맡아 전과는 180도 다른 연기 변신을 꾀했다. 무엇보다 시시각각 변주하는 캐릭터의 감정과 심리를 흡입력 있게 펼쳐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앞서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1인 2역을 선보인 차주영은 악인인지 선인인지 알 수 없는 모호한 경계에 서 있는 캐릭터로 강렬한 첫 등장을 알리며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 냉온을 자유롭게 오가며 매회 추리본능을 자극한 그는 복수를 위해 결단을 내리는 인물을 밀도 있게 그려내며 극에 무게감을 실었다.

그런가 하면 ‘최종병기 앨리스’에서 뛰어난 해킹 실력을 발휘하는 양양으로 분한 차주영은 핑크빛과 핏빛을 오가는 추격전에 쫄깃함을 가미했다. 특히 어떠한 감정도 담겨있지 않은 무표정과 의중을 파악하기 힘든 눈빛으로 묘한 분위기는 물론 아슬아슬한 텐션까지 자아내며 긴장감을 조율했다.

‘더 글로리’에서 차주영은 최혜정이란 인물이 가진 특성을 십분 살려냈고, 더 나아가 그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눈빛 연기로 캐릭터적 정체성을 성립시키며 몰입감을 높였다.

이에 ‘더 글로리’를 통해 지금껏 해온 캐릭터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대중의 앞에 나선 차주영의 활약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인다.

한편, 차주영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 1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