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피네이션, 물고기컴퍼니)
(사진=피네이션, 물고기컴퍼니)

가수 싸이, 임영웅이 ‘2022 TMA’ 출연을 확정했다.


7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측은 “싸이, 임영웅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5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싸이는 2001년 데뷔 후 지난 20여 년 간 ‘강남스타일’을 비롯해 ‘새’ ‘챔피언’ ‘GENTLEMAN (젠틀맨)’ ‘DADDY (대디)’ ‘나팔바지’ ‘New Face (뉴페이스)’ ‘That That (댓댓)’ 등 무수한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또한 여름에는 ‘흠뻑쇼’, 연말에는 ‘올나잇 스탠드’ 등 대표 브랜드 콘서트들을 선보이며 ‘공연의 신’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발매한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은 미국 빌보드 ‘HOT 100’ 80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TOP 100’ 61위에 진입했으며 발매 후 한 달 가까이 국내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등 다양한 지표에서 영향력을 드러냈다.


임영웅은 지난 2016년 데뷔 후 TV CHOSUN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음악, 방송, 광고까지 넘나드는 신드롬급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에는 첫 정규앨범 ‘IM HERO (아엠 히어로)’와 첫 전국 투어 콘서트로 대체 불가 존재감을 굳혔다. 특히 전국투어는 7개 도시, 21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1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임영웅은 지난해 데뷔 후 처음으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입성하여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트로트 남자 부문,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 인기상까지 3관왕을 차지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에 올해 임영웅이 보여줄 다양한 활약에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더보이즈(THE BOYZ),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아이브(IVE),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여자)아이들, 케플러(Kep1er), 르세라핌(LE SSERAFIM), 황치열, 강다니엘, 김호중, 영탁, 에이티즈(ATEEZ), 트레저(TREASURE), TNX(티엔엑스), 뉴진스(NewJeans)에 이어 싸이, 임영웅까지 초호화 라인업이 확정되며 본 공연에 대한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