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르세라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7월 13일부터 2023년 8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6,858,362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549,740개와 비교하면 7.3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3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블랙핑크, 르세라핌, 아이브,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트와이스, 레드벨벳, 엔믹스, 소녀시대, 에스파, 마마무,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스테이씨, ITZY, 우주소녀, 드림캐쳐, 하이키, 케플러, 트리플에스, 걸스데이, 에이프릴, 우아, EXID, 시그니처, 퀸즈아이, 라붐, 클라씨 , 더윈드 순이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1,860 미디어지수 2,019,755 소통지수 1,888,376 커뮤니티지수 3,036,0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46,01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704,051과 비교해보면 44.56%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748 미디어지수 1,192,277 소통지수 755,100 커뮤니티지수 1,969,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6,37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50,384와 비교해보면 1.35% 상승했다.
3위, 르세라핌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628 미디어지수 932,775 소통지수 539,226 커뮤니티지수 1,549,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0,5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95,120과 비교해보면 21.30% 상승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4위를 기록했다. 아이브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620 미디어지수 1,030,653 소통지수 666,796 커뮤니티지수 1,134,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0,6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38,434와 비교해보면 9.60% 상승했다.
5위는 (여자)아이들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차지했다.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768 미디어지수 625,497 소통지수 755,208 커뮤니티지수 863,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8,00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47,392와 비교해보면 45.99% 하락했다.
이어 "2023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참여하다, 공연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잼버리, 하입보이, 슈퍼샤이'가 높게 나왔다.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7%로 분석됐다.
뉴진스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9.99% 상승, 브랜드 이슈 69.21% 상승, 브랜드 소통 8.39% 상승, 브랜드 확산 28.57%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르세라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7월 13일부터 2023년 8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6,858,362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549,740개와 비교하면 7.3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3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블랙핑크, 르세라핌, 아이브,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트와이스, 레드벨벳, 엔믹스, 소녀시대, 에스파, 마마무,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스테이씨, ITZY, 우주소녀, 드림캐쳐, 하이키, 케플러, 트리플에스, 걸스데이, 에이프릴, 우아, EXID, 시그니처, 퀸즈아이, 라붐, 클라씨 , 더윈드 순이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1,860 미디어지수 2,019,755 소통지수 1,888,376 커뮤니티지수 3,036,0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46,01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704,051과 비교해보면 44.56%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748 미디어지수 1,192,277 소통지수 755,100 커뮤니티지수 1,969,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6,37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50,384와 비교해보면 1.35% 상승했다.
3위, 르세라핌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628 미디어지수 932,775 소통지수 539,226 커뮤니티지수 1,549,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0,5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95,120과 비교해보면 21.30% 상승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4위를 기록했다. 아이브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620 미디어지수 1,030,653 소통지수 666,796 커뮤니티지수 1,134,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0,6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38,434와 비교해보면 9.60% 상승했다.
5위는 (여자)아이들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차지했다.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768 미디어지수 625,497 소통지수 755,208 커뮤니티지수 863,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8,00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47,392와 비교해보면 45.99% 하락했다.
이어 "2023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참여하다, 공연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잼버리, 하입보이, 슈퍼샤이'가 높게 나왔다.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7%로 분석됐다.
뉴진스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9.99% 상승, 브랜드 이슈 69.21% 상승, 브랜드 소통 8.39% 상승, 브랜드 확산 28.57%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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