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 사진 제공 =어트랙트
피프티피프티./ 사진 제공 =어트랙트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에 진입했다.

5일(현지시각) 발표된 오피셜차트에 따르면 걸그룹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지난 2월24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가 이번 주 싱글 차트 톱100(5~11일)에서 9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18위에서 9계단 상승, 9위에 오르며 케이팝 걸그룹으로는 최초 톱10에 진입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사진=오피셜차트 캡처
./사진=오피셜차트 캡처
영국의 오피셜차트에서 기록한 케이팝 걸그룹의 최고 성적은 블랙핑크가 2020년 레이디가가와 협업한 ‘Sour Candy’(샤워 캔디)가 17위였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 96위로 처음 진입 후 61위>34위>26위>18위>9위까지 6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며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이에 오피셜닷컴 칼 스미스는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톱10에 진입한 ‘큐피드’의 성공은 이 장르의 인기가 영국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을 입증한다”라고 분석했다.

최근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Twin ver.(큐피드 트윈버전)’은 스포티파이 ‘Daily Top Songs’ 글로벌, 미국, 영국 3개 차트에서 10위 내에 진입하며 ‘트리플 TOP 10’을 기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Cupid Twin Ver.-Sped up ver.’이 ‘Daily Viral Songs’ 차트의 1위 자리에 깜짝 귀환하는 등 매주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 가고 있는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기록이 어디까지 더 올라갈지 리스너들의 시선이 모이고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