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2022 위버스 인기 해시태그 개인 1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022 위버스 팬덤 트렌드'(Weverse fandom trend)에서 개인 해시태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위버스(Weverse)가 발표한 '2022 위버스 팬덤 트렌드'(Weverse fandom trend)에 따르면 지민의 건강을 기원하는 메시지 ‘#GetWellSoonJimin’이 커뮤니티 인기 해시태그 3위에 올랐다.

위버스 팬덤 트렌드는 2022년 한해의 팬덤 이슈를 돌아보는 의미에서 글로벌 팬덤 사이의 트렌드와 화제가 된 콘텐츠 등을 분석해 발표하는 것으로 ‘#GetWellSoonJimin’은 4만 5000건이 사용되었으며 ‘#스밍인증‘(11만 건)과 ‘#투표인증’(10만 건)에 이어 전체 3위, 개인으로는 1위에 해당한다.

‘#GetWellSoonJimin’은 지난해 1월 지민이 급성 충수염과 코로나19 확진 판정 이후 의료진의 권고에 따라 응급 수술을 받은 것이 알려진 후 응원과 위로, 사랑이 담긴 팬들의 메시지로 당시 위버스 뿐만 아니라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트렌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영국 가디언지와 피플지, 뉴욕포스트, 포브스, CNN, 월스트리트저널, 뉴스위크 등의 해외 주력 매체를 비롯해 빌보드, 오리콘, 롤링스톤, 글리터매거진 등 전 세계 무려 600여개 외신들이 연일 보도에 나서 지민의 빠른 회복을 기원했다.

이에앞서 팬들은 평소에도 다양한 해시태그로 지민을 향한 애정을 표현해왔으며 특히 '짐토버'(Jimin+October)라고 불리는 지민의 생일에는 더욱 폭발적으로 쏟아진다.

지난해 10월 13일 지민의 28번째 생일 '#JIMINDAY'를 포함해 총 28개의 관련 해시태그 및 키워드가 월드와이드 실시간트렌드를 동시 점령,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세계 최초 4년 연속 생일 트렌드 신기록을 수립했을 정도다.

이외에도 데뷔일과 여러 기념일에 빠지지않고 해시태그 축제로 팬심을 전하고 있으며 2018년 지민의 존재만으로 고마운 팬들의 진심이 담긴 '#ThankYouJimin'이 실시간트렌드 1위에 오르자 이를 본 지민이 ''고마워요 여러분 나도 사랑해요''라며 '#ThankYouARMY'로 화답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지민은 '#우리아미상받았네'라는 해시태그로 언제나 팬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는 등 온라인상에서도 상호적인 교류를 통해 진정한 팬소통을 보여주며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