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성유리, '빗썸 주주사'에 소속됐었지만 "'박민영 前남친' 빗썸 실소유주는 몰라"
가수 겸 배우 성유리가 '빗썸 관련사' 버킷스튜디오 관련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13일 텐아시아 취재 결과 성유리 측은 "버킷스튜디오와 전속 계약 당시 강종현 씨의 존재에 대해 몰랐다. 빗썸 관련 회사인지도 알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에스엘이엔티와 계약이 끝나고 여러 회사에서 러브콜이 들어왔다. 그 회사 중 그동안 함께 했던 스태프들과 다 같이 이동할 수 있는 곳을 찾게 됐다"며 "버킷스튜디오는 스태프들을 모두 수용해준다고 해서 선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 "당시 버킷스튜디오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였고 확장 가능성이 있어 계약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앞서 성유리는 2019년 6월 버킷스튜디오와 전속계약을 맺은 바 있다. 성유리가 버킷스튜디오와 계약 당시 대표는 김재욱. 버킷스튜디오와 인바이오젠, 비덴트의 순환고리를 만든 인물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소송 및 빗썸 경영권 확보 분쟁에 휘말린 김재욱 대표는 퇴각했고 이를 2020년 8월 강지연 대표가 물려받았다. 강지연 대표는 빗썸 실소유주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박민영의 전 남자친구 강종현의 동생이다.

이후 성유리는 버킷스튜디오를 나와 현 소속사인 이니셜 엔터테인먼트(전 더블에이 엔터테인먼트)와 2020년 12월 계약했다.

성유리와 비슷한 시기에 버킷스튜디오에 몸담았던 이진 역시 킹콩by스타쉽과 2021년 1월 새롭게 계약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