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이 자신한 '하이브 아티스트' MIDNATT, 6개 언어로 'Masquerade' 발표
하이브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디지털 싱글 'Masquerade'가 무려 6개 언어로 동시 발표된다.

하이브 레이블즈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Masquerade’ Multilingual Track Teaser>를 공개했다.

MIDNATT의 디지털 싱글 'Masquerade' 음원 일부가 담겼는데 한국어, 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영어 노랫말이 메들리로 이어졌다.

'Masquerade' 음원은 각각의 언어로 총 6개 발매된다. 이번 티저는 이를 일정 구간 동안 한꺼번에 모아 조금씩 맛보기로 들려준 이른바 '다국어 버전' 트랙이다.
방시혁이 자신한 '하이브 아티스트' MIDNATT, 6개 언어로 'Masquerade' 발표
6개 언어를 완벽에 가깝게 소화하는 MIDNATT(미드낫)의 정체에 궁금증이 더욱 커졌다.

K팝 아티스트의 영어나 일본어 음원 발매는 흔한 시대다. 하지만 이처럼 많은 언어의 음원을 동시에 선보이는 K팝 아티스트는 MIDNATT(미드낫)이 최초다.

하이브 측은 "더 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몰입도 있는 음악 경험을 제공하길 희망했다"며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혁신적 시도가 있었다"고 귀띔했다.

MIDNATT(미드낫)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K팝의 미래'를 주제로 한 미국 빌보드 매거진과 인터뷰에서 언급해 화제를 모았던 '프로젝트 L'의 주인공이다.

MIDNATT의 첫 디지털 싱글 ‘Masquerade’는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와 뉴트로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신스웨이브(Synthwave) 장르로 엑소, 레드벨벳, f(x), 인피니트 등의 다수 인기곡을 작업한 프로듀서 겸 DJ 히치하이커가 프로듀싱해 완성도를 높였다. 오는 15일 오후 1시에 공개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