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쏘스뮤직
사진제공=쏘스뮤직
그룹 르세라핌이 걸그룹 초동의 새 역사를 썼다.

앨범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정규 1집 ‘UNFORGIVEN’은 발매 당일 102만 4034장 판매되면서 일간 음반 차트(5월 2일 자) 정상을 차지했다.

이는 역대 K팝 걸그룹의 발매 1일 차 판매량 1위에 해당하고, 솔로 가수를 포함한 전체 여성 아티스트 중에서도 최다 기록이다. 데뷔 1주년 당일에 이처럼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102만 4034장은 지난해 10월 나온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의 첫날 판매량인 40만 8833장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또한 전작의 일주일 동안의 판매량인 56만 7,673장을 단 하루 만에 넘어서 놀라움을 안겼다. 르세라핌은 가뿐하게 2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사진제공=쏘스뮤직
사진제공=쏘스뮤직
르세라핌은 음반뿐 아니라 음원 차트, 유튜브 조회수 등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음원 성적은 매우 고무적이다.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벅스, 멜론, 지니의 진입 순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지난 1일 자 일간 차트에서 각각 2, 4, 7위를 차지했다.

벅스에서는 정규 1집의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No-Return (Into the unknown)’, ‘피어나 (Between you, me and the lamppost)’가 일간 차트에 진입했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2일 오후 9시경 유튜브 조회수 2,000만 회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