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윤두준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하이라이트 윤두준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그룹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10개월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내는 소감을 밝혔다.

하이라이트는 21일 오후 첫 번째 정규앨범 'DAYDREAM (데이드림)'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DAYDREAM (데이드림)'은 하이라이트의 이름으로 5년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 앨범으로 기획 단계부터 팬들을 위해 쓰였다. 하이라이트는 팬들의 바람에 귀 기울여 준비했다.

타이틀곡 'DAYDREAM'은 서정적인 보컬과 섬세하게 조율된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엄 팝 댄스곡이다. 네가 없는 세상에서는 살아가고 싶지 않은 화자가 자발적으로 영원한 백일몽에서 깨고 싶지 않다고 외치는 절절한 사랑 고백을 담고 있다.

'DAYDREAM' 외에도 이기광의 자작곡 '밤안개 (Night Fog)', 'Don't Leave', 'PLAY', '될 대로 되라고 해', 'CLASSIC', 손동운의 자작곡 '시선 (Our Eyes)'을 포함한 완성도 높은 총 10곡이 수록됐다.

이날 멤버 윤두준은 "10개월 만에 정규 앨범을 내는 게 누구나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저는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오랫동안 앨범을 내고 저희의 노래와 무대를 봐주는 팬분들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체가 쉽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랜 기간 활동을 해보면서 이런 순간들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고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 이번 앨범을 통해 그런 점을 많이 느꼈다"고 덧붙였다.

양요섭은 "다양한 수록곡을 들려주고 싶어서 매우 많은 회의를 거쳤다. 수많은 곡 중에 10곡을 추려냈다. 그 안에서 타이틀 곡을 선정하는데 시간이 걸렸다. 많이 사랑해주고 아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라이트 첫 정규앨범 'DAYDREAM'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