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리사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리사의 'MONEY'가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전체 안무가 담긴 새로운 영상이 베일을 벗어 관심이 집중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1일 공식 블로그에 리사의 첫 솔로 싱글 앨범 수록곡 'MONEY'의 DANCE PRACTICE VIDEO를 게재했다. 리사의 세계 최정상급 퍼포먼스 실력, 그가 품고 있는 합한 매력이 고스란히 담긴 영상이다.

연습실 배경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펼치는 안무임에도 리사의 존재감은 가히 압도적이다. 리사는 과감한 프론트 슬릿의 와이드 진, 화이트 크롭탑 의상을 입고 등장부터 남다른 아우라를 발산했다.

리사는 시원시원한 바디 라인과 비율을 뽐내며 고난도 동작을 한 치도 오차 없이 소화해낸 것은 물론, 작은 포인트들까지 섬세하게 살려내며 연신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유의 힙합 스웨그는 댄서들과 완벽한 합을 이뤄 폭발적인 시너지를 냈다. 곡의 분위기에 따라 시시각각 대열을 변화,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군무를 펼쳐내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 리사는 강렬한 흡인력을 지닌 퍼포머라는 사실도 다시금 입증했다. 여유롭게 미소를 짓다가도 임팩트가 필요한 순간에는 금세 표정을 바꿔 카리스마를 뿜었다. 그의 곡 이해도와 표현력이 남다르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

앞서 YG 측은 곡의 퍼포먼스와 리사의 화려함을 극대화한 'MONEY' 익스클루시브 영상을 공개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MONEY' 전체 안무, 리사 본연의 매력이 가득 담긴 이번 영상 역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ONEY'는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솔로 아티스트 리사의 선명하고 화려한 매력이 배가됐으며 중독적인 브라스 리프와 강렬한 피아노 사운드, 거침없는 가사가 특징이다.

'MONEY' 음원은 발매된 지 한 달여가 지났음에도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 9위를 기록했다.

지난 9일에는 K팝 여성 가수 앨범 수록곡 최초로 영국 오피셜 차트 톱 100에 진입(81위)해 화제를 모았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