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블랙핑크 로제/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신곡 'APT.'(아파트)에 대한 멤버들의 반응을 전했다.

로제는 최근 한 인터뷰를 통해 'APT.'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브루노마스와의 작업기를 공개했다. 로제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반응을 묻는 질문에 밝게 웃으며 "우리 멤버들 다 바쁘다"고 운을 뗐다.

이어 로제는 "제니는 뉴욕에서 만났다. 우리는 만나서 아주 길고 끈끈한 시간을 가졌다"며 "그 동안 우리가 겪었던 일들을 이야기 했다. 엄청 귀여운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리사에 대해서는 "리사가 한국이라고 그래서 '나도 한국이야'라고 했다. 그래서 만나서 놀았다"며 "리사는 항상 '네 신곡 나올 거 너무 기대 돼', '네 목소리 너무 좋아, 날 위해 많이 만들어줘'라고 한다"며 미소 지었다.

특히, 로제는 지수에 대해 "지수는 항상 저에게 집중하고 있다"며 "어디냐, 밥 먹었냐고 항상 묻고 빨리 한국에 들어오라면서 '보고싶다'고 한다"고 '지수가 베스트'라고 했다.
블랙핑크/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블랙핑크/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APT.'는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된 선공개 싱글로, 첫 번째 정규 앨범 'rosie'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TOP 100'(톱 백)에서 1위를 석권하는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에 안착하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입증했다.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미주 지역과 아시아를 강타한 'APT.'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로제는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1위, 글로벌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 등극 등 이번 싱글 'APT.'를 통해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이에 로제는 "제가 평소에 친구들과 즐겁게 하던 게임을 소재로 스튜디오에서 놀다가 자연스럽게 쓰인 곡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듣고 즐겨주셔서 정말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 사실 그동안 고민과 걱정도 많았지만, 그만큼 많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아서 행복하고 힘이 난다”라고 전해, 전 세계의 팬들이 보내주는 성원에 화답했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이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전했다.

한편, 선공개 싱글 'APT.'가 수록되는 'rosie'는 로제의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