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티엔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티엔엔터테인먼트]
가수 이찬원이 미니 2집으로 ‘수록곡 맛집’ 이름값을 입증해냈다.

이찬원은 지난 4월 22일 두 번째 미니앨범 ‘bright;燦’(브라이트;찬)을 발매했다. 이찬원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하늘 여행’으로 지상파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 트로트 가수로는 유일무이한 기록을 세웠다.

음악방송 1위 달성과 앨범 초동 판매량 60만 장을 돌파하는 등 이찬원은 굳건한 인기를 보여줬다. 특히 ‘bright;燦’은 웰메이드 앨범이라는 평과 함께 수록곡 역시 타이틀곡 못지않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명작’, ‘당신을 믿어요’, ‘꽃다운 날’ 등 수록곡 음원은 이찬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각각 조회수 133만, 170만, 124만(6월 11일 기준) 뷰를 돌파,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팬들은 이찬원 특유의 청량함과 애절함이 깃든 수록곡을 즐기는 동시에 “포근한 힐링송 너무 좋다”, “아름다운 가사가 힘을 준다”, “영원한 명작을 만들었다” 등 반응 또한 보내는 중이다.

이찬원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곡들로만 구성된 만큼, ‘bright;燦’의 성과는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이찬원은 가수로서 그만의 온전한 감성을 대중에게 전하며 프로듀서로서의 한계 없는 역량까지 증명했다. 그 결과, 이찬원은 트로트계에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며 찬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미니 2집으로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믿고 듣는 가수’ 수식어를 얻은 이찬원이 다음에는 또 어떤 맑은 감성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