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그룹 QWER이 미니 1집으로 컴백한 가운데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QWER(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은 1일 서울 마포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미니 1집 'MANITO'(마니또)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이 모두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히나는 "많은 아이디어를 내고 작업하는 과정에서 음악적인 부분에서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쵸단은 "함께 회의하면서 즐겁게 작업에 참여했다. 각자 만족도가 얼마나 높을지 모르겠지만, 작업물이 나오고 나서 자신의 목소리가, 자신이 쓴 가사가, 멜로디가 들어있는 것을 보며 만족했고 앞으로도 많은 작업물을 남기고 싶다는 다짐을 했다"고 전했다.

특히 수록곡 가운데 '마니또'는 쵸단이 작사와 작곡 모두 참여했다. "운 좋게도 저번 앨범에 이어 이번에도 작업에 참여했다"며 "수록곡 '마니또'는 전체 앨범의 답가"라고 소개했다.

시연은 "미니 1집 앨범에는 멤버들이 참여도 많이 했고 즐거운 마음으로 연습도, 노력도 많이 해서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며 "성장을 도모하면서 재밌는 나날을 보냈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미니 1집 'MANITO'는 멤버들이 서로의 마니또가 돼 하나의 꿈을 향해 가는 여정을 그린다. 타이틀곡 '고민중독'은 경쾌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인다. 중독성 강한 드럼과 베이스, 기타 리프에 서정적인 멜로디로 다채로운 구성을 이루며 멤버 마젠타가 작사에 참여했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사랑에 빠진 상대를 상큼한 탄산음료에 비유한 'SODA'(소다), 일상의 굴레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나만의 길을 가겠다는 '자유선언', 세계 최고의 밴드로 성장하겠다는 자신감을 녹여낸 '지구정복', 언제나 같은 곳에서 상대를 기다리겠다는 '대관람차', 서로가 함께하는 이 순간을 우리의 하이라이트로 만들자는 '불꽃놀이', 마니또의 대상이었던 이의 시선을 역으로 풀어낸 '마니또'가 수록된다.

QWER의 미니 1집 'MANITO'는 이날 오후 6시 공개.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