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멱살 한번 잡힙시다’ 방송 화면 캡처 (에이스팩토리 제공)
사진=KBS2 ‘멱살 한번 잡힙시다’ 방송 화면 캡처 (에이스팩토리 제공)
아내 사랑이 넘치더니 다른 여자까지 사랑했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장승조가 희대의 예쁜 쓰레기로 멱살 잡이를 유발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연출 이호·이현경, 극본 배수영, 제작 몬스터유니온·프로덕션H) 3, 4화 연속 방송에서 아내 바라기 ‘사랑꾼’ 설우재(장승조 분)의 가면이 벗겨졌다.

스토커라던 여자는 내연녀였고, 내연녀가 죽던 날 증명된 알리바이에는 또 다른 여성과 함께였다. 이 혼란한 정황 속 아이러니하게도 아내에 대한 사랑은 진심인 편. 사슴 같은 눈빛으로 불륜의 억울함을 호소하는 예쁜 쓰레기가 시청자의 시선을 강탈했다.

설우재에게 눈을 뗄 수 없는 120분이었다. 곧 죽어도 불륜은 아니라더니 설우재와 차은새(한지은 분)가 연인 관계임이 밝혀졌다. 우재의 세컨드 폰에 차은새와의 밀회 동영상이 있었고, 이를 정원(김하늘 분)이 보게 된 것. 동영상 속 차은새를 향해 사랑한다고 말하는 우재의 음성은 당장이라도 그의 멱살을 움켜쥐고 싶게 만들며 큰 배신과 충격을 안겼다. 우재는 외도 이유를 정원으로부터 느낀 애정결핍 때문이었다는 변명으로 정당화하며 마음 한 편에 아내에 대한 진심을 드러내 분노와 혼란을 동시에 일으켰다.

여기에 다정하고 젠틀하던 모습과 상반된 설우재의 다크한 얼굴까지 드러나며 설우재의 본 모습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알리바이로 제공된 카페 CCTV 속 폭력적인 모습과 차금새(고건한 분)로부터 협박 당하자 분노를 참지 못하고 폭력으로 맞대응하는 섬뜩한 얼굴이 드러난 것.

장승조는 아내를 진심으로 사랑하지만 불륜을 저지른 남편이라는 설우재의 아이러니한 상황을 진정성 있는 연기로 풀어냈다. 장승조의 사슴 같은 눈망울에 더해진 죄책감으로 가득 찬 눈빛과 아내의 애정을 갈구하는 짙은 감정 호소는 그 마음을 진심으로 느껴지게 하며 시청자를 혼돈에 빠뜨렸다.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매주 월화 밤 10시 10분 KBS2에서 방송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