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데뷔 쇼케이스
아일릿 25일 오후 6시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 발매
'핫데뷔' 아일릿 "방시혁 직접 작곡 참여, 책임감 가지고 음악에 임하라 조언도"
그룹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방시혁 프로듀서의 조언을 밝혔다.

아일릿은 25일 오후 4시 서울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1집 'SUPER REAL ME'(슈퍼 리얼 미)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아일릿은 "방시혁 프로듀서님이 직접 작곡에 참여해주셨다"며 "10대 프로듀서도 함께 작업해 주셨다"고 했다.

아일릿은 10대 프로듀서가 어떤 방식으로 작업을 했느냐는 질문에는 "답변드리기 어려울 것 같다"면서도 "방시혁 프로듀서와 팀 색깔을 생각해서 같이 작업해 주신 걸로 알고 있다"고 했다.

이어 "방시혁 프로듀서님께서 책임감을 가지고 음악에 임하라고 조언을 해주셨고 연습 영상 모니터링을 꼼꼼히 보시고 피드백 주셨다"고 말했다.

아일릿은 포인트 안무 마그네틱 댄스의 일부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아일릿은 "멤버들이 모여서 준비한 모든 것을 보여드리자고 했고, 많은 분들께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드리자고 했다"고 덧붙였다.
'핫데뷔' 아일릿 "방시혁 직접 작곡 참여, 책임감 가지고 음악에 임하라 조언도"
아일릿은 빌리프랩이 만든 첫 번째 걸그룹으로 2023년 6월부터 약 3개월간 방영된 JTBC 서바이벌 '알 유 넥스트?'(R U NEXT?)를 통해 탄생했다. 이후 하이브 수장인 방시혁 의장의 프로듀싱을 통해 약 6개월 만에 데뷔하게 됐다.

타이틀곡 'Magnetic'(마그네틱)은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마음을 자석에 비유한 곡. '슈퍼 이끌림'이라는 가사로 풀어낸 아일릿의 재치를 엿볼 수 있다. 이 곡은 플러그엔비(Pluggnb)와 하우스(House)가 섞인 댄스 장르로, 아름다운 아르페지오 신스와 다이내믹한 베이스로 강렬한 리듬감을 선사한다.

이날 오후 6시 발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