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감독./사진제공=넷플릭스
이병헌 감독./사진제공=넷플릭스
이병헌 감독이 '현타'가 왔던 순간을 회상했다.

이병헌 감독이 1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5일 공개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극강 병맛 웹툰'이라는 수식어로 얻은 박지독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천만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각색해 메가폰을 잡았다.

이병헌 감독은 "'닭강정'은 병맛이라기 보다 새로운 코미디라고 생각했다. 이게 어떻게 어필이 될까 궁금했다. 투자가 안되더라도 스트레스 받지 말자고 생각했다. 할 만한 이야기라면 투자가 될거라고, 이병헌이 한다고 투자가 되지는 않을거라고, 부담 갖지 말고 해보자는 생각에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닭강정'이라는 이야기 자체가 누군가에겐 받아들여지기 힘들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냥 병맛만 할 수는 없는 입장이고, 공부도 해야하는 입장이다. 내가 다른 작품을 하고 계속 일을 해나가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했다. 지금으로서는 제 취향껏 일을 할 수 있다는 거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각색을 하고 촬영을 하면서 흔들리고 '현타'가 오기도 했다. 이병헌 감독은 가장 현타가 왔던 장면으로 9회에 나온 '핵' 장면을 꼽았다. 그는 "대본으로 작업할 때는 너무나 재밌게 썼는데, 막상 영상으로 만들어내야 한다고 생각하니 안 되겠더라. 들고는 가보자고 했는데 배우들은 너무 진지하게 준비하더다. 안무팀까지 불러서 몇가지 동작을 해보기도 했다. 배우들이 창피할까봐 나도 춤추고 했다"며 웃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