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엔믹스, 시크릿넘버, 소녀시대, 르세라핌, (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유, 아이브, 김세정, 뉴진스가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 2월 '아티스트탑텐 K-팝 걸 브랜드'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2월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아티스트탑텐 K-팝 보이 브랜드(K-POP BOY BRAND), K-팝 걸 브랜드(K-POP GIRL BRAND), 핫 장르 브랜드(HOT GENRE BRAND) 부문으로 나뉘어 글로벌 투표가 실시됐다.

투표 결과 엔믹스가 K-팝 걸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엔믹스는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2집과 타이틀곡 'DASH'로 데뷔 첫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 1위에 올랐고, 미국 빌보드 '빌보드 200'을 비롯해 '히트시커스 앨범' 1위, '이머징 아티스트' 1위, '월드 앨범' 2위 등 주요 차트 7개 부문에 랭크인 했다. 최근에는 멜론을 비롯한 국내 음원 차트 순위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2위는 시크릿넘버였다. 시크릿넘버는 다국적의 6인조 걸그룹이다. 팀명은 '사람들이 의미 있는 숫자로 구성하는 비밀번호처럼, 대중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다'는 의미다. 시크릿넘버는 지난해 8월 일곱 번째 싱글앨범 'STARLIGHT' 를 발매했다. 'STARLIGHT'는 모두가 멀리 떨어져 있는 아름다움을 꿈꾸지만 사실 가까운 곳에 아름다움이 가득 채워져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소녀시대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소녀시대는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5년 만에 완전체로 정규 7집 '포에버1'(FOREVER1)을 발매했다. 'FOREVER 1'은 다이내믹한 전개와 에너제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소녀시대의 시원한 가창이 마치 페스티벌 현장에 있는 듯한 신나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어 르세라핌, (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유, 아이브, 김세정, 뉴진스 순이었다.

엔믹스, 시크릿넘버, 소녀시대, 르세라핌, (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유, 아이브, 김세정, 뉴진스 순위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지수를 활용한 미디어 지수 30%, 구글 트렌드 지수 10% 그리고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진 글로벌 인기 투표 60%가 적용됐다.

후보 기준은 K-팝 보이 브랜드, K-팝 걸 브랜드는 당월 멜론 차트 내 남자 및 여자 아이돌그룹 및 솔로 중 당월 상위 30위권, 핫 장르 브랜드는 당월 멜론차트 및 아이돌 챔프 월간 차트 진입 이력이 있는 국내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 중 당월 상위 30위권이다.

매월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에 주어지는 혜택은 아티스트 단독 특집 기사, 매월 텐아시아 메인 내 아티스트탑텐(Artist Top Ten)으로 홍보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